본문 바로가기

자유/잡담

도메인 기관이전 완료

내 도메인, jayoo.org의 도메인 관리 기관을 이전하였다. 예전부터 내고 있던 도메인 등록 비용이 비싸다는 생각을 해 온데다, 오랜 동안 사용해 온 업체가 다른 업체에 넘어가고, 그 이후로부터 고객 응대가 마음에 들지 않게 변하고 해서 옮기기로 마음을 먹었던 것이 몇 달 전이었다. 그래서, 모 업체로 기관이전 신청을 하고 입금도 다 하고 했는데, 기관이전을 위해 필요한 것을 다 해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 반이 넘도록 기관이전이 시작되기는 커녕, 그 한 달 반 동안 내가 먼저 연락하지 않으면 절대 먼저 상황을 알려주지 않고, 전화해서 물어봐야 그제서야 아직 진행이되고 있지 않다는 이야기만 하길래, 그 업체 도메인 담당 팀장과 전화통화하고, 일 처리 제대로 하시라고 쓴소리 한 후 환불 받고 탈퇴했다. 그게 지난 봄이었고, 도메인 기간 만료가 11월 초로 곧 다가오게 되어 다시 한 번 기관이전할 업체를 찾다가, 1년 7천 7백원인 통큰아이로 옮기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rg 도메인의 기관이전에 원래 시간이 좀더 걸린다고 처음부터 이야기 해 주었고, 그럼 진행상황을 어떻게 아느냐고 물었더니, 1:1 게시판에 질문 남기면 바로 답해 주겠다고 했다. 그래서 한 2~3일에 한 번 씩, 도메인 기관이전 상황에 대한 질문을 남겼더니, 바로바로 답변이 달리면서 상황을 알려줬다. 그러다, 어제 남겼던 질문에 달린 답을 보니까, 기관이전이 완료되었다고, 오래 기다리시느라 수고했다는 답변이 달려있었다. :)

도메인은 내가 사고,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통해 하기에 DNSEver라는 곳을 통해 DNS 서비스를 받고 있다. 그래서, Google Apps for Your Domain이라는 서비스나 여러 방면으로 내 도메인을 활용해 오고 있었다. 기관이전에는 이런 DNS 설정을 잘 해주어도 동작하지 않는 주소가 있었는데, 이번 도메인 기관이전 이후 내 도메인 웹메일이나, 나의 인터넷 시작 페이지도 잘 동작하고 있다. :)

앞으로 1년 동안 아무 걱정없이 도메인 잘 돌아가길 바란다.

'자유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모님께 잘 하자  (10) 2007.11.07
▶◀ 할머니, 편히 쉬세요.  (26) 2007.10.18
갑자기 싸늘해 진 날씨  (4) 2007.10.09
오랜만에 본 토익, TOEIC  (6) 2007.10.07
파워콤 해지, 그리고 동네 인터넷  (14) 2007.10.01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