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캔유4 HS8000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SPH-V9850으로 기기변경



작년 3월 마지막 날 캔유4를 샀었다. 중고 구입하여 LGT로 번호이동을 하였는데, 당시에는 휴대폰/카메라/아이팟 세 가지를 다 들고 다니는 것이 귀찮았고, 카메라가 아무리 작아도 따로 휴대해야 하는 것이 불편해서 휴대폰과 카메라를 하나로 합치고자 생각하다가, 카메라 성능이 꽤 괜찮은 캔유4에 꽂히게 되었고 그래서 지름의 쾌감을 느끼며 캔유4를 사용하게 되었다. 하드웨어는 꽤 마음에 들었지만, 얹어져있는 소프크웨어에 부족한 점이 많이 있었고, 결과적으로 캔유4로 사진 찍는 것에 시들해 지면서 커다란 캔유4가 슬슬 부담스러워졌었다.

흔히 폰테크라고 해서, 좋은 조건의 휴대폰이 판매되면 구입했다가 의무사용기간 채워서 공기계를 만들어 팔거나, 자기꺼랑 기기변경을 하거나(이통사에서 직접 기기변경을 위한 휴대폰 구입을 하면 매우 비싸다.) 한다던데, 나도 그렇게 하게 되었다. 그래서, 평소 한 후배가 사용하는 휴대폰인 V9850을 눈여겨보다가 아주 좋은 조건(가입비 무료, 기기값 무료, 알리미 무료, 의무 부가서비스 가입 없음, 택배비 무료 등)에 신규가입 상품이 나와서 5월 초에 구입하여 번호 유지만 하다가 이번에 3개월 의무사용기간이 지나서 캔유4와 번호를 맞교환하였다.

그 동안에도 블로그이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올렸었다. 블루투스가 달려있어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케이블 없이 맥북으로 전송하고, 맥북에서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이다. 이것도 매우 편하고, 이미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함께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다. 특히 운전을 하거나 무언가 손을 사용해야 하는 일을 할 때 전화가 오면 아주 편하게 받을 수 있어서 좋다.(휴대폰 문제인지, 헤드셋 문제인지, 헤드셋으로 통화를 하면 내 말소리가 매우 끊겨 들린다고들 한다.) 캔유4부터 사용했던 모바일뱅킹 기능도 들어있어서 기기변경 후 바로 금융칩을 옮겨서 모바일 뱅킹도 잘 사용한다. 심지어 외부메모리까지 지원해서, 나는 아직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PMP 비슷하게도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는가보다. DMB 기능만 빼면 그외의 기능은 거의 다 들어있는 괜찮은 휴대폰이다. 특히, 블루투스와 모바일뱅킹으로 인해 내게 큰 점수를 받았다. :) 일부 제품에서 통화가 어려울 정도로 잡음이나 하울링이 생긴다고 하던데, 나는 뽑기를 잘 했는지 그런 현상이 전혀 없다.

한동안 현란한 3G 폰들에 흔들리지 않을 듯 하다. 그래도 캔유4만큼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

p.s. 그러고보니 내가 휴대폰 바꾸는 주기는 대충 1년 정도에 한 번 씩인가보다.

또 p.s. 그러고보니 내가 처음으로 사용해보는 삼성 Anycall에다가 슬라이드 방식의 휴대폰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꽃순이 2007.08.13 10:58

    캔유4로 찍은 휴대폰 사진 올려주신 게 기억나요.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로 손색이 없을만큼 좋아보였던 기억도 나고요. ^^
    이제 애니콜이 그 용도를 대신하려나요? ^^;

    저도 요즘 휴대폰을 바꿔볼까 하는 욕심이 생기곤 하는데
    정말 비싸긴 하더라고요.

    • BlogIcon 자유 2007.08.13 16:58 신고

      한참 열심히 올리던 때가 있었는데, 변덕이 죽 끓듯 해서 그런지 그것도 1년을 못 가고 시들해져 버렸네요. :) 이제 V9850으로 찍고 블루투스를 통해 맥북으로 옮긴 후 블로깅 해야지요. :)

      요즘은 때가 아닙니다. 버스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겠어요.

  2. BlogIcon 멤피스 2007.08.13 11:15

    아마도 제가 이번에 구입한 V9600의 LGT 모델인 듯합니다.
    근데 저는 블루투스에 문제가 있어서 고생을 좀 하고 있습니다. 클리앙에서 블투 이어폰도 샀는데 제대로 쓰지도 못하구요. -_-
    근데 Mp3랑 동영상도 볼 수 있나요? 그리고 micro SD는 사셨어요?

    • BlogIcon 자유 2007.08.13 17:02 신고

      V9600은 핑거폰이라고 해서 십자방향버튼 부위가 마치 IBM 빨콩처럼 동작하는 기기 맞죠? 제꺼는 V9850이라고 LGT에만 나온 제품이더라고요. 블루투스도 들어있고, 모바일뱅킹도 되고, 외부메모리도 되고 해서 꽤 마음에 들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블투 헤드셋 2종(플랜트로닉스 320, 590)과도 아무 문제 없이 잘 붙고, 맥북이랑도 파일 주고 받는데 문제가 없네요. :)

      mp3랑 동영상도 된다고 하는데, 아직 시도해 보지 않았고요, mp3는 아이팟 셔플로 항상 들으니 microSD 사야 할 필요성을 아직 못 느끼고 있답니다.

  3. BlogIcon 멤피스 2007.08.13 20:09

    맥북으로 파일 보낼때는 어떻게 하세요?

    • BlogIcon 자유 2007.08.14 19:18 신고

      우선 맥북과 휴대폰이 먼저 패어링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휴대폰을 블투 모드로 두시고, 맥북에서 블루투스 장치 검색을 시키세요. 그러면, 휴대폰을 찾을거에요. 참, 검색 전 장치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Any device 던가 아무튼 무언가로 정해두지 마세요. 그래야 암호키를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맥북에서 휴대폰을 찾으면, 암호키 입력하고 패어링이 끝납니다.
      휴대폰에서 사진 찍은 후 메뉴-5.신나는애니콜-6.근거리무선통신-1.블루투스-6.데이터전송-3.사진전송으로 들어가서 찍은 사진을 선택하면 맥북에서 '받을까?'라고 물어봅니다. OK 눌러주면 블루투스로 전송되고, 전송된 파일은 사용자/Document 폴더 안으로 들어가죠.

      최근 삼성 휴대폰에서 사용자 메뉴를 들어가는 방법은 메뉴키를 길게 누르는건데요, 여기서 저 복잡하게 들어가야 하는 블루투스 사진 전송 메뉴를 등록해 놓고 사용하니 좀 편합니다. :) 자주 사용하는 모닝콜/알람, 받은편지함, 계산기, 이동식메모리기능 등을 등록해 두었어요.

      거꾸로 맥북에서 휴대폰으로도 몇 번 시도해 봤었는데, 아마 안 되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사진을 케이블 없이 맥북으로 옮길 수 있어서 블로깅 하는데 아주 적격이지요. :)

  4. Eun 2007.08.14 22:49

    전 슬라이드 싫던데.
    슬라이드 쓰고있지만-_-

    • BlogIcon 자유 2007.08.14 22:59 신고

      나도 처음 써보는 슬라이드라 아직 적응 중이야. 캔유는 큼지막해서 내 얼굴 크기에 딱 맞았는데, 이 녀석은 마이크가 내 입에서 멀찌감치 있게 되더라. :D

      웃을 일이 아니야. -_-;

  5. BlogIcon 멤피스 2007.08.15 09:09

    역쉬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페어링까지는 무리없이 잘 됩니다. 지금도 핸드폰에는 파북이 보이고, 파북에서도 핸드폰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근데 페어링이 한번 된 상태에서(핸드폰에는 블투 대기상태라고 아이콘이 뜹니다) 블투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라고 나옵니다.
    핸드폰 설명서를 보면 PC/맥에 연결이 되면 아이콘이 대기모드가 아니라 PC/맥에 연결된 상태를 나타내는 다른 게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그게 안 나오네요. 그게 나오는 경우가 파북에서 검색해서 찾은 시점에 잠시 그게 나오고 다시 대기 모드로 돌아가 버립니다.
    이게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블투 페어링으로 사용하는 걸 본적이 없어 확인할 길이 없네요.
    (회사가 나름 IT회사라고 생각했는데 주변에 이런 자잘한 기능 사용하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제가 특이한 정도라니깐요. 제가 블투 이어폰 샀다니까 다들 반응이 '그걸 왜 사냐' 였습니다. -_-)

    • BlogIcon 자유 2007.08.15 10:30 신고

      흠.. 이상하네요. 페어링이 잘 되어있는데 왜 연결되지 않는다고 나오는지 말이에요.

      위에 적어드린 것은 제가 휴대폰에서 맥북으로 사진 옮길 때 하는 방식 그대로이고요,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어요. 휴대폰에서 블루투스로 전송하면 바로 맥북에서 알아채고 받을 준비를 하던데 말이에요.

      국내 휴대폰에 탑재되는 블루투스 기능이 너무 제한적이고 기기마다 설정되어있는 값이 달라서 그런지, 기기에 따라 차이가 있는 모양이더라고요. :(

  6. BlogIcon 멤피스 2007.08.24 11:52

    확인해 봤는데 제가 사용하는 V9600의 블투기능에 버그가 있네요. 동일 모델을 사용하는 다른 사람의 것으로 해봤는데 똑같이 전화를 받질 못합니다. 근데 같은 이어폰으로 문근영폰으로 해보니 잘 만 되네요.
    아무래도 A/S 센터에 처들어 가야겠습니다. 근데 제품 설계에 문제가 있으면 A/S도 쉽지 않을 텐데. 저랑 제 후배 것만 이상한 건지 궁금하네요.

    • BlogIcon 자유 2007.08.25 09:56 신고

      이런이런... 버그 있는 제품을 받으셨다니, 여행 다녀오신 후 AS 센터에 가셔서 한 바탕 하셔야겠네요. 제가 사용하는 V9850도 몇 가지 버그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반면, 제 것은 다행히 별 문제가 없어요.

  7. BlogIcon 멤피스 2007.08.28 19:16

    오늘 휴가를 마치고 예정대로 A/S 센터를 다녀왔습니다.
    이상하게도 거기서는 삼성 블투 이어폰과는 한번에 잘 되네요.
    근데 다행인 것은 핸드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한 이후에는 제 소니에릭슨 블투 이어폰하고는 잘 된다는 겁니다. :-)
    지금 처가댁에 있어서 아직 확인은 못해봤지만 파북하고도 이젠 사진 전송도 잘 될 것같은 기분이 드네요 :-)

    • BlogIcon 자유 2007.08.29 22:43 신고

      잘 다녀오셨어요? :)
      다행히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되었나보네요. 파워북이랑도 잘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8. dkdkcs 2007.11.08 09:39

    그럼 캔유4는 안쓰시는거에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