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잡담

요사이 카운터가...??

요사이 갑자기 카운터 수가 폭등!!



홈페이지를 처음 만들어본게 1997년이던가... 대입에 낙방하고 한참 재수하던 시절, 초고속인터넷은 딴나라 이야기고 다들 336 모뎀 붙잡고서 PPP 접속 하던 시절.. 우리 집에는 PC가 없어서 도서관에 가 Ko-Lan인가 하는 정액제 19200bps 짜리 모뎀 연결하던 그 시절, 도서관 PC로 뚝딱뚝딱 홈페이지를 처음 만들었던거 같다. 재수 안하는 친구들은 대학가서 교양과목 숙제로 만들었던 바로 그 홈페이지.. 눈물 젖은 홈페이지.. ToT)/

아무튼, 네띠앙인가에 만들었다가 외국 계정인 Xoom(아마 무료무제한으로는 처음이었을 것. 속도는 무지 느렸다.)에도 만들었다가, 몇 군데 더 거쳐서 지금 쓰는 New21 이라는 호스팅 업체에 돈을 내고 홈페이지 계정을 사서 쓰고 있는데... 그 동안 카운터 숫자를 다 합쳐도 몇 만은 될 것이다. 유료 계정을 쓴 이후도 한 3만 가까이 카운터가 올라갔었고, 하루 하루의 카운터 수에 일희일비 하기도 했었는데, 어느 순간 그게 무의미하다고 느껴져서 더이상 카운터를 돌리지 않았다.

그게 한 3년 전... 그 동안의 카운터를 합하면 10만 정도 될거고... 카운터 없이 3년 정도 지나다, 얼마전에 태터 툴즈로 갈아타고서 카운터가 기본 기능으로 내장되어있고, 스킨 업데이트와 태터 툴즈 자체의 업데이트 이후 카운터가 밖으로 보여지게 되었다.

위의 첨부파일을 보면 알 수 있지만, 특별히 홈페이지 광고를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아는 분들께서 알음알음 방문해 주시는 것으로 하루 100힛 내외를 하고 있었는데(동호회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하면 많이 올라가긴 한다.), 며칠사이 갑자기 300힛이 넘어가버렸다!!

레퍼러 로그를 살펴봐도 흔히 오던 곳(내가 가는 동호회, 태터 툴즈 홈페이지, 친구들이나 블로그 이웃들 정도..)에서 오는 것 뿐인데 힛이 이렇게까지 올라가다니...

왠일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