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자유 M.D.

지금은 소아과 인턴

근무가 바뀐지 1주일이 지나간다. 지난 번에는 흉부외과를 돌았고, 이번에는 강남 소아과다. 우리 병원은 분당에서 전공의를 모두 뽑고, 과에 따라 강남과 구미 병원으로 파견 근무를 가게 되어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강남 소아과 근무라 강남으로 다니고 있다.

여기서 내가 하는 일은 주로 신생아실과 관련이 있다. 신생아실 아기들 처방 내고, 신생아 청력 검사하고, 그 외 잡다한 일 한다. 강남에 인턴이 총 다섯 명 와 있는데, 이 다섯이서 돌아가며 응당/병당을 해야 한다. 

처음에는 일이 익숙하지 않아서, 일요일 저녁에 들어와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특히, 신생아청력검사 하는 기계가 노후되어 검사 진행이 되지 않지, 그러다보니 일이 쌓이지, 일은 손에 안 익었지, 정말이지 화요일까지는 몸과 마음이 힘들었다. 그 와중에 밤에 응당도 섰고 말이다. 다행히 노후 부품을 교체해서 이제 신생아청력검사 진행이 잘 되므로, 몸과 마음의 부담이 많이 줄었다. 헌데, 오늘만 신생아가 18명 태어났다. 새생명의 탄생에는 축하해야 마땅하겠으나, 태어날 수록 내 일이 많아지는지라... :D 그래도 아기들 참 예쁘다.


그나저나, 우리 유진이 보고도 작다고 생각했는데, 그 녀석이 벌써 6kg이 되었고, 키도 한 60cm는 된다고 한다. 그러다가 신생아실에서 이제 막 태어난 아기들을 보니 어찌나 작은지 모르겠다. 그래서, 오프일 때 집에 가서 유진이 보면 엄청 큰 아기로 보인다. :) 안으려고 해도 묵직한 것이 신생아실에서 일 할 때와는 또 달랐다. 그래도, 우리 딸이 제일 예쁘다. :D

밤에 하는 응당이 관건인데, 지난 화요일 응당은 정말 힘들었다. 보통 새벽 서너시 되면 환자가 끊긴다고 들었지만, 내가 일 했던 화요일에는 정말 20~30분 간격으로 환자들이 계속 들어와서 조각잠 다 합쳐 1시간이나 겨우 잤나, 거의 날밤 샜다. 낮에 일 하고, 밤에 응당하고, 다시 낮에 일 하고... 다음 밤 응당은 일요일인데, 괜찮으려나 모르겠다.

'자유 > 자유 M.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과 약물, FDA Category  (4) 2009.07.11
무릎을 톡톡, 무릎반사  (4) 2009.07.01
의사 명함  (28) 2009.06.16
내과 끝, 흉부외과 시작  (12) 2009.05.26
인성 변화와 체력의 한계  (8) 2009.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