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잡담

FON 라포네라 플러스 설치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 Fonera+가 왔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자를 열면, 라포네라, 어댑터, 설명서, 랜케이블과 함께 폰 스티커가 들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바로 라포네라 플러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에 사용하던 iptime PRO 54G 모델과의 비교샷!



지난 번에 무료 당첨 되었다고 글 올렸던 FON의 라포네라 플러스가 오늘 도착하였다. 학교 갔다 돌아왔더니 와 있더라. :) 얼른 씻고 나와 기존에 사용하던 iptime PRO 54G 모델을 떼어내고 바로 라포네라 플러스를 설치해 보았다.

한가지 불편한 점. 흔히 공유기 설정하듯 내부네트워크 주소인 192.168.0.1 등으로 접속하여 초기 설정을 할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나중에 설정 메뉴에 들어가도 MAC Address 복사 기능도 없다. 그 덕분에 인터넷 업체의 MAC Address 인증화면이 나와서 깜짝 놀랐다. 그 동안 봐오던 설정메뉴들과 달라서 그런지 익숙치 않아서 좀 그랬고... FON 홈페이지에 등록하기 전에는 사용할 수가 없어서 약간 혼란스러웠던 점을 빼면 공유기 자체의 성능은 그다지 나쁘지 않은 듯 하다. 하지만, 내 맥북의 무선랜 신호세기를 살펴보면, 예전에 iptime PRO 54G를 사용할 때에는 네 칸 모두 꽉 찼는데, 폰 라포네라 플러스를 사용하니 세 칸만 찬다. 혹시 몰라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 보았더니, 예전에 비해 반 정도 감소하긴 했지만 그래도 웹서핑 하는데 불편한 수준은 아니라 그냥 쓰려고 한다.

FON 지도를 살펴보면 꽤 많은 라포네라 공유기가 등록되어있긴 하던데, 밖에 나가서 사용할 일이 있으려나 잘 모르겠다. :) 그래도 가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

p.s. 떼어낸 iptime 공유기는 부모님댁에 설치해 드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