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잡담

FON 유무선 공유기, 라 포네라 플러스 당첨!! :D

me2day라는 서비스를 알게된 것은 꽤 오래 전인데, graywind님을 통해 가입하게 된 것이 지난 6월 27일. 방학 막바지에 문득 생각이 나 들어가봤다가 아래와 같은 이벤트를 하길래 별다른 욕심없이 한 번 신청해 보았다. 이런거 응모해서 당첨되어본 적이 있었던가. 그냥 잊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랬는데, 며칠이 지나 다시 들어가 보았더니, 이럴수가!! 떠억하니 당첨이 되어있는 것이 아닌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침 부모님댁 공유기가 고장난지 벌써 몇 달째라 간혹 회사 노트북을 집에 가져와 사용하는 동생이 불편하다고 이야기 한 듯 한데, 이번에 받게되는 공유기는 이전의 FON 공유기와 달리 유선랜 포트도 하나 있다고 하니, 아버지 데스크탑과도 동시에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 될 듯 하다. 그 전에 내가 써 보고 지금 쓰는 공유기를 부모님댁에 가져다 놓을 수도 있고.

그나저나, FON의 서비스 개념은 참 좋은데, 요즘 국내 ISP들이 공유기 사용을 금지하거나, 혹은 공유기 사용에 대한 과금을 진행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조금은 매끄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내가 돈 내고 사용할 권리를 얻은 대역만큼 남에게 제공하고, 그래서 내가 다른 사람의 네트워크 대역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런 공유 정신, 얼마나 좋은가. 물론 FON에서는 유료로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유료로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이는 위의 이유 때문에 일시정지된 듯 하다. 해묵은 짜장면 논리를 언급하지 않더라도, 내가 산거 서로 공유하며 편리하게 사용해 보겠다는데, 지속적인 매출증대를 꿈꾸는 ISP 덕분에 태클이 걸려들어오니 편치가 않다. 얼른 파워콤 할당 기간 채우고, 속도는 같으면서 더욱 저렴하고 공유기 써도 뭐라 하지 않는(약관에는 쓰면 안 되게 되어있지만..) 동네 광랜 업체로 옮겨야겠다.

'자유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N 라포네라 플러스 설치 완료  (4) 2007.08.30
요즘 유행하는 미투데이, me2day  (6) 2007.08.29
온라인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자!  (10) 2007.08.26
덥다, 더워  (8) 2007.07.27
공공장소에서는 애완견 목줄 좀!!!  (4) 2007.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