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잡담

또다른 금융칩 발급, KB 모바일 뱅킹

KB 모바일 뱅킹

KB 모바일 뱅킹


한 2주 즈음 전에 국민은행에 들러 국민은행 금융칩을 발급받았다. 지난 번, 우리은행 금융칩을 발급 받았었는데, 아쉽게도 우리은행 금융칩으로는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또 하나의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도 뱅크온으로 이용해 보고자 하는 이유에서 국민은행에 가게 되었다. 한 30여 명의 먼저 온 손님들의 업무가 끝나기를 기다리고 기다려, 드디어 발급신청을 할 수 있었다.

은행 창구 직원이 살짝 잘못 알고 있어서 혼란이 있긴 했지만, 아무튼 큰 어려움 없이 국민은행 금융칩을 발급받을 수 있었다.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금융칩을 새로운 신용카드처럼 발급을 해야 한다고 해서 본의 아니게 카드 발급 신청서까지 적어야 했다. 나중에 인터넷 뱅킹으로 확인해 보니 일반 신용카드와 다른 모바일뱅킹용 카드라고 적혀있긴 했지만 말이다.

국민은행 금융칩 발급을 받은 가장 큰 이유, 교통카드 기능!! 발급받아 나오고 바로 버스에 올라 시도해 보았다. '삐빅~! 고맙습니다.' 하는 소리와 함께 요금 지급이 되었다. 오오~ 편리해라!! 지갑 꺼내기도 상당히 귀찮은데, 거의 항상 손에 들고 있는 휴대폰으로 교통요금을 낼 수 있으니 정말 편리했다. 그 이후로는 지갑을 꺼내어 찍는 일은 하지 않고 있다. 손쉽게 휴대폰으로 끝~! 너무너무 편리하다. :)

'자유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축구 응원도 좋지만 이건 아니다  (14) 2006.06.14
대한민국, 월드컵 원정 첫 승!!!  (16) 2006.06.14
빨래와 날씨  (10) 2006.06.09
어쩐지 좀 덥다 했다.  (20) 2006.06.02
별 희한하고 황당한 일  (20) 2006.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