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5.31 지방선거

자유/잡담 | 2006. 5. 27. 14:54 | 자유
지난 2004년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부재자투표 신청까지 해 가면서 훈련소에 들어가 투표를 하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었는데, 이번 2006년 5.31 지방선거가 시험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어서인지 관심도 가지 않고, 부재자투표 신청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도 못한 채 선거 날짜가 다가오고 있다.

여기저기 인터넷에 선거에 관련된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돈잔치로 변해버린 지 오래인 선거판을 탓하는 글도 많고, 선거운동원들의 행동에 대한 이야기도 많다. 나도 느끼는 것이지만, 선거철에만 잘 보이려고 굽실거리고 빈 공약을 남발하며, 당선 후에는 시민 위에 군림할 것이 뻔한 이들이 곱게 보이지 않는다. 특히 큰 판이라 할 수 있는 서울시장과 경기도지사 후보들의 언행을 보자니 하나같이 마음에 드는 구석이 하나도 없고, 인터넷 광고까지 허용해 버린 이번 선거 때문에 원치도 않는 광고를 여기저기서 봐야 하는 짜증까지 더해지게 되었다. 수업받으러 왔다갔다하다 보면 친한 척 반가운 척하면서 명함 나누어주는 사람들도 보기 싫고 말이다. 그럴 땐 한마디만 한다. '저 이 동네에 투표권 없어요.' 내지는 '여기 안 살아요.'

시험의 파도 속에 이리저리 휩쓸리고 있는 마당에 공부 좀 해 보려고 자리 잡으니까 저 멀리서 들려오는 확성기 소리. 'XX 지역에 출마한 후보 OOO입니다. 기호 2-5입니다. 뽑아주세요. 잘하겠습니다!!' 듣자마자 짜증이 난다. 점점 다가오며 커지는 그 소리는 한참을 내게 그 후보 기호에 대해 주입을 시키고서 사라졌다. 선거도 좋지만, 조용한 휴일이 내겐 더 소중하단 말이다.

정치판... 더 나아질 수 없는 걸까? 선거판... 이게 한계인 걸까? 아쉽고 안타깝다. 결론은 이민?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은 애당초 불가능하다 생각하지만
그래도 최악이 당선되는 건 막아야 하는데..

'자유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 희한하고 황당한 일  (20) 2006.05.30
수박, Watermelon !!! :)  (20) 2006.05.28
5.31 지방선거  (6) 2006.05.27
내 싸이 미니홈피, 월드컵 응원모드로...  (8) 2006.05.25
26년 동안의 아픔 - 5.18  (8) 2006.05.18
Gmail, 초대장 없이 가입하기!  (52) 2006.05.1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뚜찌`zXie 2006.05.27 16:39

    공감합니다만

    저희 수학선생님께서는 그놈(?)들 거기서 거기인데 뭘 찍냐고 하더군요.

    저희동네는 Reds go to gether 개사해서 부르는 후보도 있고 장윤정의 짠짜라로 하는것도있고요

    시민당이라는 새롭게(?) 나온것도 있습니다.;;--

    • BlogIcon 자유 2006.05.27 18:39

      그 선생님의 반응도 일견 이해가 가는 대한민국의 정치 상황이긴 하지마는, 투표를 하지 않는다면 정치에 대한 권리를 포기해 버리는 것과 같으니 나중에 실망이니 잘못했니 따질 근거를 잃을 수 있습니다. '네가 투표 안 해서 저 사람이 뽑인거 아니냐!.'라고 하면 할 말이 없다는거죠. 그나마 차선을 선택하거나, 최악이 당선되는 걸 막기 위해서라도 투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연유에서인지,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면 벌금을 물리는 제도가 있다는군요. 며칠 전에 확인한 사실입니다. 선거의 경중에 따라 벌금의 액수도 다르고, 불가피한 경우(유학이나 여행 등)에는 미리 신고를 해야 한다고 하구요.

      p.s. 당 이름 만드는 사람들, 정말 대단합니다. 그 동안 수도 없는 당 이름과 겹치지 않고 새로이 만들다니 말이죠. :(

  2. BlogIcon stb 2006.05.27 20:06

    내 블로그에도 써놓은 말이지만 꼭짓점 댄스는 자제해줬으면 좋겠더라;
    그 앞에 지나갈때 괜히 미안해서.. -_-;;

    그러고보니 나도 과천에서 투표해야 되는데 정작 명함은 안양에서 받고 있네.
    과천쪽 후보는 누군지도 모르겠다. -_-;;

    • BlogIcon 자유 2006.05.27 21:33

      그나마 다행인 건 내가 다니는 시각에는 선거운동원들이 많이 보이지 않더라구. 꼭짓점 댄스까지 춘다니.. 정말 당황스럽네. 그런데, 그렇게 한다고 정말 표가 모이나?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다들 그렇게 하고 해 온 것을 보면 그렇게 하면 표가 모이긴 하나봐. :(

      근데, 아직 과천시민이야? 안양으로 이사간지 꽤 되었잖아. :)

      p.s. 네이버 블로그가 사파리(Mac OS 기본 웹브라우져)에서 보는데 문제가 좀 있어서.. 결정적으로 댓글창이 안 열리걸랑. 계속 보는데 코멘트를 못 남기고 있음. :)

  3. BlogIcon PETER 2006.05.29 01:11

    오세훈홍보차에서 흘러나오는 짠짜라에 두손두발 다들었숨니다. 그래도 투표는 할 계획!
    사실 참정권을 행사하는 첫기회거든요-_-;;
    시험 전날이긴 하지만 마침 휴강도 해주셔서 투표 할겁니다! 근데 잘 알지도 못하는데 투표해서 더 이나라 말아먹는건 아닌지 살짝 걱정도;;

    • BlogIcon 자유 2006.05.29 17:15

      이처럼 과도한 선거운동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키지 않는지 생각해 봅니다. 주변에 물어보면 다들 싫어하던데, 도대체 어떤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인지.. :(

      첫 참정권 행사 잘 하세요. 전 부재자투표신청을 깜빡 한데다, 시험 기간 중간이라 집에 다녀올 수가 없군요. 제 몫까지 제대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