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iCEO, 스티브 잡스 - 시릴 피베

iCEO, 스티브 잡스 - 시릴 피베



우리 학교는 아직 여러 제반 시설이 충분치 못한 경우가 꽤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도서관이다. 포천과 분당 캠퍼스, 그리고 각 병원마다 하나씩 있다보니 너무 분산되어 그럴 수도 있기도 하겠지만 말이다. 아무튼, 장서도 부족하고 해서 학생들의 도서구입신청을 받으면 대부분 사준다고 하길래 작년에 신청했던 책이 있었다는 걸 얼마 전에 기억해 냈다. 바로 현재 애플의 CEO인 스티브 잡스에 대한 책 중 하나인 'iCEO, 스티브 잡스'라는 책이었다.

아직 쿼터 초반이라 여유가 있길래 책을 좀 보려고 하고 있다. 그러고보면 참 책도 안 읽고 살아왔다. 교과서 읽기도 거부하는 불량학생이니 말 다 했지.. 아무튼, 생각난 김에 도서관에 가서 몇 권의 책을 빌려왔다. 물론, 위의 책도 포함해서 말이다.

내가 애플과 매킨토시를 좋아해서인지 몰라도, 다른 책에 비해 정말 빨리 읽을 수 있었다. 워낙에 책이라는 걸 훌렁훌렁 읽어버리는 내 성격 탓도 있지만, 점심시간에 밥 먹고 다음 수업 시간까지 남은 1시간 반 남짓한 시간 동안 다 읽어버렸다. 내가 아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이야기도 있었고, 제품의 탄생에 얽힌 숨겨진 뒷이야기들도 재미있었다. 스티브 잡스가 스티브 워즈니악과 함께 애플을 설립하고, 소위 앙팡 테리블이 되어 승승장구 했었지만, 그의 스타일이 다른 이와 맞지 않을 때도 있었기에 설립했던 회사에서 쫒겨나기까지 했다가, 다시 임시CEO로 애플에 돌아오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굴곡을 겪었지만, 컴백한 애플에서 iMac, iBook 그리고 iPod과 iTunes, iTMS를 연달아 히트시키며 애플을 다시 멋진 회사로 탈바꿈 시켰다. 물론, 그 과정에서 칭찬과 찬사만 들어온 것은 아니었으나, 일반인을 능가하는 뛰어난 감각으로 소위 블루오션을 항상 만들어가고, 혁신을 이루어가는 그의 노력은 우리 모두 본받아야 할 것이다.

비슷하지만 다른 책, iCon 스티브 잡스도 신청해서 읽어봐야겠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PETER 2006.05.10 22:17

    학교에 신청하는대로 책을 사주는 시스템..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ㅎㅎ 하지만 한달가까이 걸리니 낭패 -_-;
    오.. 한번쯤 읽어볼만 할거 같아요~ ㅎㅎ요새 만화책만 읽고있다는;;;

    • BlogIcon 자유 2006.05.11 17:56

      참 좋아요. :) 생각난 김에 몇 권 더 신청했답니다. 언제 빌려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말이에요.

      애플이나 스티브 잡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면 정말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아주 어려운 이야기는 나오지 않으니 흥미롭게 읽을 수 있지요. :)

  2. BlogIcon qbio 2006.05.11 01:15

    내용의 깊이(?)는 iCon이 좀 더 있습니다. iCEO의 경우는 구입을 해서 집에 오는 도중에 다 읽어버리는 어이없는 사태가 벌어졌던 것이 기억납니다 =)

    • BlogIcon 자유 2006.05.11 17:56

      아, iCon 쪽이 조금 더 심오하군요. 비슷한 책이라고는 알고 있었는데 어느 쪽이 깊이 있는 줄 몰랐었습니다. 나중에 iCon도 한 번 읽어보려구요.

  3. BlogIcon yoonoca 2006.05.11 08:33

    그냥 술렁술렁 읽기 쉽게 되어 있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저도 명동 영풍문고에서 사서는 수원까지 오는 길에 거의 다 읽었었네요.
    요즘은 제프 래스킨 아저씨의 'Humane Interface'를 읽고 있는데 번역서를 읽어도 진도가 안나갑니다. 근데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 BlogIcon 자유 2006.05.11 17:57

      네, 맞아요. 저도 점심시간에 다 읽어버려서 깜짝 놀랐어요. :)

      나날이 책을 너무 멀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요즘 여유가 살짝 있어서 마음 먹고 책을 좀 읽어보려고 하고 있는데.. 생각만큼 쉽지 않네요.

  4. BlogIcon 뚜찌`zXie 2006.05.11 22:29

    저도 읽어보고 싶네요.
    그나저나 도서관 서비스 죽입니다!
    저도 한시간 정도면 다 읽을것 같아요.
    인텔 맥미니가 왜이렇게 땡기는지

    AMD아범이 있는데 한번 깔아봐야겠어요.

    • BlogIcon 자유 2006.05.13 00:50

      가볍게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맥이나 애플에 대해 깊이 알고 있지 않은 분들을 위해 추천할 수 있겠더군요.

      사실, 도서관의 그 시스템(!?)은 장서 부족이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에 마냥 좋다고만은 할 수 없지요. :(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