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 먹고 잘 살기

Yourself!Fitness



방학 중 우연히 알게 된 윈도우즈용 프로그램인데, 한마디로 Virtual Personal Trainer가 되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시키면 내 개인 신체 정보를 하나하나 넣게 되고, 그에 알맞은 근력운동이나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등을 제시해 준다. 더욱 자세히 들어가면 매일매일의 식단이나 운동시간 등도 정할 수 있고, 체중감량/심폐기능향상 등 여러가지 목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목표를 향해 운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엊그제 처음으로 해보고, 오늘 또 했다. 겨우 30분 했는데, 어찌나 힘들던지 헥헥거렸다. 다행히 유산소 운동 중간중간 짧은 쉬는 시간이나 물 마시는 시간이 있어서 겨우 버티며 해 냈다. 혼자 운동을 하게 되면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할지도 문제이고, 혼자 하니 재미가 없기 마련인데, 개인 트레이너가 앞에서 지도해 주니 심심하지 않고 재미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이 나름대로 상당히 interactive 하기 때문에 영어만 주의깊게 들을 수 있다면 흥미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

윈도우즈 PC와 PlayStation 2, Xbox 용으로 출시되어있는 등 생각 외로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방문해 보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