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며칠 전 휴대폰 하나를 샀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캔유4도 잘 사용하고 있지만, 그 동안 관심이 있었던 SPH-V9850이라는 모델이 가입비 무료에 기기값 무료, 필수 부가서비스 없고, 기분존 알리미 무료, 배송비 무료 등의 조건으로 올라온 것이 있어, 기분존 서비스도 사용해 보고 싶었고(기분존 내에서 휴대폰->유선전화 걸면 1시간에 760원 밖에 안 나온다. 지금 집엔 유선 전화가 없어서, 그 대용으로 한번...), 3개월 의무사용이라 그 후에 지금 쓰는 캔유4랑 기기변경을 해 버려서 아예 메인 휴대폰으로 사용하고, 3개월 된 회선은 해지하거나 다른 좋은 번호이동 조건이 나오면 그 때 생각해 보기로 했던 것이다.

말이 길었는데, 요약하자면... 이미 LGT 한 회선 사용하고 있는데, 내 명의로 한 회선을 더 개통했다는 거다. 그러므로, LGT 앞으로 내 명의의 두 회선이 있게 되었다. 개통이 되고 나서 인터넷으로 여러가지 기본정보 조회 및 부가서비스 신청 등을 해 보려고, 내 아이디를 가지고 LGT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 봤는데, 당연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두 회선 중 원하는 회선을 선택하는 메뉴는 없었다. 아직 반영이 안 되어 그런가? 하고 다음 날, 그 다음 날 해 봐도 안 보였다. 기존 회선 정보만 나오고, 새로 가입한 회선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도 찾을 수 없었다.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민들레 아가씨에게 물어봤다. 장모님 휴대폰이 민들레 아가씨 명의로 되어있었던 적이 있어서 그랬는데, 회선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해서 관리했었다고 했다. 오잉? 이상하다. LG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확인해 봤는데, 회선마다 아이디를 따로 만들어야 한다고 다시 확인해 줬다.

내 상식 선에서는 같은 명의자 앞으로 회선이 여러 개라면, 그 사람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여러 회선 중 원하는 회선을 선택하여 조회도 하고 변경도 하면 편할텐데, 통상적인 생각인 한 주민등록번호 당 한 아이디의 상식을 깨면서까지 회선마다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해야 한다니 좀 이상했다.

나만 이걸 이상하게 생각하는걸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낙화유수 2007.05.15 22:55

    음... LGT는 그렇던가??
    SKT 홈페이지에는 대표회선 선택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자신이 여러개 회선을 가지고 있더라도... 선택적으로 인터넷 상에서 온라인 고객서비스를 받을 수 있던데..

    그런데... 문득 생각해 보니...
    도대체.. 내 명의로 된 회선이 몇개인지... 생각도 나지 않네..
    내것, 아내것, 아버지, 어머니, 동생, 장인, 장모님, 처제것, 외할머니것, T-Login모뎀... 대충.. 10회선인데...

    더 있던가??? 흠.. -_-;;

    • BlogIcon 자유 2007.05.17 19:44 신고

      회사마다 다른 모양인데, 저랑 민들레 아가씨는 LGT만 경험해 보니 그렇더라고요.

      그나저나 정말 회선 많이 가지고 계시네요. :)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하실 때 회선 많다고 거절당하시진 않나요? :D

  2. BlogIcon FineApple 2007.05.15 22:59

    아마 LGT가 자유님의 상식에서 배우진 못했나 보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LGT에 대한 그리 좋지 않은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저한테도 좀 이상한 정책으로 보이는데요. ^^;

    • BlogIcon 자유 2007.05.17 19:46 신고

      그러고보니 '고객의 상식에서 배우겠습니다.' 뭐 이런 광고카피가 있었죠?
      어쩌다보니 이통사 3사 모두 사용해 봤는데, 어디 하나 딱히 아주 마음에 드는 곳이 없네요. 다 한 통속이라 그런건지. :)

  3. BlogIcon 멤피스 2007.05.15 23:02

    제가 알기엔 KTF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제 명의도 된 장모님 핸드폰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면 전화를 해야 합니다.

    결국 사용자측면에서 만든 시스템이 아니라 사업자 위주로 만든 거죠.
    "서비스"를 팔아서 돈을 버는 회사의 "서비스 정신"이 이 정도니 말 다한 거죠. 그나마 SKT가 하는 짓은 얄미워도 이런 일은 잘 하네요.

    • BlogIcon 자유 2007.05.17 19:48 신고

      KTF, LGT는 이렇고, 그나마 SKT는 한 명의자 ID로 여러 회선 관리가 되는 모양이네요.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다시 한 번 확인할 때, '상식 선에서 매우 불편하니까 개선해 달라.' 라고 이야기 할까 하다가, 말단 상담원에게 좋은 소리로 개선사항을 이야기해 봐야 반영도 안 되고 제 입만 아플 듯 하여 그냥 안 했습니다.

      제대로 된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포장하는 것보다 더 우선이라는 것을 알아주면 좋겠어요. :)

  4. BlogIcon ripli.. 2007.05.17 10:12

    그게... SKT는 명의자 1명의 1개의 ID로, 명의자 1명의 다회선 관리가 가능합니다.

    덕분에 제 ID엔 2개 회선이....
    (청구서 볼 때마다 가슴이 찢어지는-_-;;; )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