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Med Student

2006년 첫 뻔모임

오늘 2006년 들어 첫 뻔모임을 했다. 사실, 03학번이면서 같은 학년으로 수업을 같이 듣고 있는 대은이랑은 이번 의학전문대학원 신입생을 얼마 전에 봤다. 윗 학년들이 바쁜 관계로 신입생과 함께 바로 모임을 가질 수 없어 먼저 했던 것. 조금 뿐이지만 물려줄 책도 주고, 학교 생활의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해 주고 했었다. 아무튼, 그랬다가 오늘, 아니 어제 올해 첫 뻔모임을 가졌다. 97학번인 영상의학과(과거의 진단방사선과) 2년차 선생님으로부터 인턴 선생님, 본4, 본3, 본2, 본1까지... 아쉽게도 일반외과 1년차 선생님은 너무 바빠서 참석하질 못 했다.

나야 학번만 높지 학교 생활을 오래 하지 않아서, 이렇게 뻔모임을 통해 후배들을 만나도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된다. 이번엔 또 97 선배도 나와서 자리를 빛내 주셨기에 더욱 더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다. 2학년인 나도 모르는 이야기가 난무해서 난해했으니, 1학년 신입생에게는 얼마나 어려운 이야기였을까. 게다가 해부학 첫 Pre-test와 Presentation까지 하고 나온 날이니 말이다.

선배가 알코올을 좋아해서 술자리를 가지며 이야기를 계속 했는데, 오랜만에 이런 자리를 가지니 좋았다. 선배의 후배 사랑도 느낄 수 있고, 좋은 이야기도 많이 듣고 말이다. 물론, 신입생인 1학년은 좋은 이야기 들으며 알코올 섭취를 많이 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챙겨주는 선배가 있다는 건 복 받은 일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