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밑줄 긋기

성공을 위한 십계명



1.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라.

삶의 과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라.
자신이 바라는 소망과 목표를 적어 보라.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성이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 달성의 D-day를 정하라.

수입, 생활방식, 일, 건강, 가정, 사람관계에 대한 모든 목표를 적어보라. 크게 생각하고, 항상 목표에서 눈을 떼지 말라. 자신의 가치, 열정, 재능과 생활방식을 그 목표에 맞게 조절하라. 종이에 적은 목표들을 틈틈이 읽어보고 자주 일상에서의 새로운 목표를 적어보라.


2. 소중한 인간관계를 맺어라.

주위의 사람들은 당신의 성공을 도울 수도 있고 방해할 수도 있다.
긍정적이고 당신을 지지해주며, 생산적이면서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나 균형있는 삶을 풍족하게 해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라.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라. 바쁜 일 때문에 진정한 삶에 대한 소중한 부분들을 놓치지 말라.


3. 열정을 갖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라.

자신이 진정으로 살아 숨쉬고 있다는 존재성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가? 삶의 의미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가?
당신은 삶의 따분함을 느끼고 어디로 가고있는지 삶의 방향을 잃고 있지는 않은가?
아니면 자신의 에너지와 모든 것을 바쳐 삶의 목표에 집중할 수 있는 열정을 가지고 있는가?
뜨거운 열정과 집중된 생각, 그리고 그 생각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용기가 바로 발전과 성취를 이끌어 내는 강한 창조적 힘이다. 인생에 대한 열정과 목표는 안전지대에서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지대로 향할 수 있는 힘을준다. 지금의 열정에 약간의 실천만으로도 당신은 놀라운 결과를 이룰 수 있다.


4. 삶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라.

시간을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라. 누구와, 언제, 어디서, 시간을 보낼 것인지 생각하라. 그리고 어떻게 돈을 절약하고, 쓰고, 벌것인지 생각하라. 자기 스스로 시간과 돈을 관리해주는 훌륭한 관리자가 되라.


5.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기억하라.

성공은 단번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완벽함을 구하거나 순간적인 만족을 구하는것은 현실적이지 못하다. 두려움, 장애물과 좌절때문에 해야할 일을 미루거나 정체되지 말라. 지금까지 경험해 온 것들에 집중하지 말고 앞으로 해야할 것들에 생각을 모아라.
무엇인가를 끝내고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보람과 기쁨을 기억하는가?
삶에 변화가 생길 때, 긍정적이고 유연한 태도로 그 변화를 맞이하라. 자신과 목표를 이어주는 집중의 끈을 놓지 말라!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잊지 말라!


6. 남에게 용기를 주고 도움을 줘라!

열정과 사랑으로 다른사람에게 좋은 말을 해주고 도움을 줘라. 남에게 베풂으로써 오는 기쁨과 힘을 느껴보라. 최고의 축복을 받은 자는 언제나 다른 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7. 기도의 힘을 믿어라

기도는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 믿음은 곧 어떤 일이 닥쳐도 두려워하지 않는 힘을준다. 조용한 시간에 이루어지는 기도는 당신에게 맑은 정신과 안정을 되돌려주고, 문제의 해결점으로 인도한다. 인도와 지혜, 그리고 힘을 위해 기도하라. 두려움, 자책, 유혹, 스트레스와 걱정에서 자유로워져라, 감사의 마음을 갖도록 힘써라.
정신적으로 새로움을 만끽하라.


8. 마음을 정돈하라.

정직한 마음, 공정한 마음, 순수한 마음, 자신을 아낄 줄 아는 마음, 믿음이 있는 마음, 자신을 절제하고 조절할줄 아는 마음,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도록 내적 수양을 하라.
자신의 단점을 인정하고 고쳐나가라. 마찬가지로 자신의 힘과 미덕을 인정하고 표현하라.


9. 자기만의 특별함을 표현하라.

평범함에 머물지 말라. 남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노력을 하라.
남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으로 베풀라.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일을 할때, 공부를 하거나 옷을 입을때도, 또는 몸단장을 하거나 병을 치료할 때도 자기만의 특별함을 표현하라. 나태해지지 말고 성공의 지름길을 구하지 말라. 평균 이상으로 노력하는 사람이 되라.


10. 건강을 소중하게 생각하라.

운동을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좋은 생각을 하는 건강한 습관을 가져라. 상상의 날개를 펼 수 있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라. 우울함과 자괴감, 슬픔과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행복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라. 건강진단을 받을 때나 일상적인 일을 할 때나 자신만의 생활방식을 정할 때 항상 미리 대비하고 순발력있게 대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