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밑줄 긋기

올바른 면도법

올바른 면도

포인트 1.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물 면도를 한다. 물 면도의 경우 미지근한 물에 세안을 한 다음 셰이빙 폼을 바른다. 셰이빙 폼을 바르기 전에 뜨거운 타올로 얼굴을 찜질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물 면도기로 위에서 아래로 즉, 귀 밑에서 코 밑으로, 턱에서 목덜미 쪽으로 면도한다.

포인트 2. 비누보다는 셰이빙 폼을 사용한다. 면도 후 온수, 냉수를 교대로 이용해 피부의 노폐물을 완전히 제거해 준다. 비누와 비교해서 셰이빙 폼이 우수한 점은 다음과 같다.

▷ 면도를 부드럽고 용이하게 해 준다.
▷ 미세한 상처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한다.
▷ 면도날과 피부 사이에 윤활 작용을 한다.
▷ 면도 후 피부에 산뜻한 감촉을 준다.
▷ 면도 후 피부 보습력을 유지시켜 촉촉한 감을 준다.

포인트4. 각질을 제거해 피부 톤을 생기있게 정돈 각질이 일어나는 부위나 피지나 땀으로 더러워진 모공에는 스크럽이 함유된 딥 클렌징으로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한다. 세안 후 스크럽 제품을 발라 30~40초간 가볍게 문지른 후 헹군다

포인트5. 면도하기 전 스팀 타월로 털을 부드럽게 면도를 하기 전에는 뜨거운 스팀 타월을 수염이 난 부분에 대주어 털을 부드럽게 해야 면도를 순조롭게 할 수 있다.

포인트6. 표피부 두꺼운 지성 피부에는 거품 면도가 적당.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적신 후 셰이빙 폼을 수염이 난 반대 방향으로 펴 바른다. 30~60초가 지난 후 볼, 목, 입주위, 턱의 순서로 면도한다

◆ 면도 후 피부 손질 면도 후 피부 손질 부족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스킨 로션이나 애프터 셰이브 스킨으로 1단계 피부 손질을 끝낸다.

1단계 피부손질의 효과를 보면,눈에 띄지 않는 상처를 진정시켜 준다. ·

긴장된 상처를 정상 상태로 돌려 준다. ·

살균 작용을 한다. ·

수렴 작용을 한다.

1단계 피부 손질이 끝나면 밀크 로션으로 피부에 영양과 보습력을 주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영양 화장수는 피부 친화력이 좋고 흡수가 빠르며 촉감이 산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