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태터 툴즈의 새 로고



작년부터 태터 툴즈의 정식 버전, 즉 버전 1.0이 곧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계속 미루어지게 되었다. 그러다, 태터 툴즈 정식버전과는 약간 성격이 다른 태터 툴즈 클래식의 Release Candidate가 먼저 공개가 되었다가, 엇그제 태터 툴즈 클래식과 정식 버전 모두 1.0 버전으로 공개가 되었다. 소식을 알려주신 gray님께 감사... :)

나는 태터 툴즈 정식 버전을 기다리지 못하고, 태터 툴즈 클래식 RC 버전을 사용해 오고 있는데, 이번 정식 버전은 기존의 태터 툴즈와 태터 툴즈 클래식과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고 한다. 아쉽게도 태터 툴즈 클래식에서 태터 툴즈 정식 버전으로 바로 바꾸는 방법이 아직 나와있지 않아서 두 어번의 DB 변환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데, 난 그게 귀찮아서 태터 툴즈 클래식 Official Release 버전으로 우선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다. 나중에 태터 툴즈 클래식 -> 정식 버전으로 쉽게 옮겨갈 수 있는 방법이 나오면 그 때 옮겨가야겠다.

중간에 여러가지 노선 변화를 결정하시며 개발하시느라 노력을 많이 하셨을 태터 툴즈 관련자 여러분들께, 좋은 툴을 공개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태터 툴즈 클래식 공식 블로그 http://www.tattertools.com/classic/
태터 툴즈 1.0 공식 블로그 http://chester.tatterstory.net/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꽃순이 2006.02.12 22:47

    하아;;; 전 대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몰라서 당분간은 그냥 그대로 쓸 듯;; -_-;;;
    너무 어려워요. 엉엉..T_T

    • BlogIcon 자유 2006.02.12 23:31

      저도 당분간 태터 툴즈 클래식 Official Release 버전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태터 센터에 있는 글들을 읽어보는 중이었는데, 아는게 없어서 뭐가 뭔지 알 수가 없어요. :)

  2. BlogIcon Laeela 2006.02.12 23:11

    살면서 뭘 날려본 적이 한번도 없는 제가 1.0 설치하려다 블로그 다 날라가서 눈물나다가 웃다가 그랬답니다. 저는 그냥 클래식에 만족하렵니다. ^_^

    • BlogIcon 자유 2006.02.12 23:32

      태터 툴즈의 버전이 올라가면 앞뒤 안 가리고 업데이트를 해 왔었는데, 이번엔 조금 다르다는 느낌에 아직 단행을 하고 있지 않답니다. 이런 저런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무식한 제가 따라하기에는 너무 어렵네요. :)

      블로그 다시 살리신 것, 축하합니다.

    • BlogIcon Jekkie 2006.02.16 18:37

      내가 그 마음 이해한다니까.. (여기까지 와서 니 글에 리플 남기네 ^^)

    • BlogIcon 자유 2006.02.17 10:47

      Laeela님 마음을 이해하신다니, 비슷한 경험을 하셨나보네요. :) 저도 혹시나 그럴까봐.. 그래서 지금 700여개의 포스팅을 날려버리면 너무 허탈할까봐.. 시도조차 안 하고 있습니다.

  3. BlogIcon gray 2006.02.12 23:53

    사실 아예 바닥부터 바뀌어버린 것인지라 마이그레이션이 그리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게다가 워낙 다양하게 사용들을 하고 있었는지라 예외상황들도 무수하게 나타나고 말이죠. @.@

    마이그레이션보단 새로 설치하고 이전블로그를 링크해 두는 편이 오히려 속편할지도 모르죠. @.@;

    사실 그냥 클래식의 최종버전으로 계속 운영해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겠죠.

    그런데 자유님...
    이번 정식버전의 테터툴즈는 Mac 에서 ecto 로 포스팅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제가 예전에 테터에서 WP로 옮겨간 가장 큰 이유가 바로 ecto 라는 오프라인블로깅 툴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죠. :)

    • BlogIcon 자유 2006.02.13 18:19

      네.. 그러게 말이에요. 문자를 사용해 보자면, '환골탈태'를 한 것이니 어느 정도 반대급부가 있을 수 밖에 없겠지요. 그래도 조금 더 매끄러운 진행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긴 하네요.

      호오~ 태터 툴즈 정식 버전을 ecto에서 주무를 수 있다구요?? 어서 업데이트 후 맥 랩탑을 준비해야 하는 무척 어려운 여정이 앞에 펼쳐지는군요. :)

  4. 달산 2006.02.13 05:42

    태터는 꼭 한 번 만져보고 싶은 녀석인데, 한 번 공부해 두면 두고두고 좋을텐데도 막상 귀차니즘 때문에 손을 안 대고 있습니다. -_-;;
    (그런 의미로 여행 때 사진도 전혀 건드리지도 않...=_=;)

    싸이 쪽보다는 이쪽이 더 나을 것 같아, 이쪽으로 인사드립니다. 많이 보고, 많이 느끼고, 많이 당한(?) 즐거운 여행이었어요.^^

    • BlogIcon 자유 2006.02.13 18:20

      때가 되면 만져볼 기회가 있겠지. 자유도가 높은 설치형 블로그인만큼 단점도 있으니 조심해야 해. 가장 큰 단점은, 혼자 블로그 만져보다가 공부 안 하고 홀딱 밤 새는 거... :)

      여행은 잘 다녀왔구나. 일전에도 이야기 했을터인데, 여행은 가기 전 준비하며, 직접 여행을 하며, 여행에 다녀와 여행을 정리하며.. 총 세 번을 하는 것이란다. 마지막 여행을 얼마 남지 않은 방학 동안 잘 마무리 해 보렴. :)

  5. BlogIcon ccachil 2006.02.13 18:26

    클래식에서 정식으로 업데이트는 아직 좀 기다려야 하나봐요? 근데 위에 ecto라는건 먼지 알려주세요~ 잘은 모르지만 자유님 말씀이 왠지 매킨토시와관련이 있어 보여서요~;)

    • BlogIcon 자유 2006.02.13 19:06

      클래식->정식 이렇게 손쉽게 해 주는 툴이 나와주면 참 좋겠지요? 그런데, 그렇게 된다 해도 주소 체계도 바뀌고 키워드도 없어지는 등 살짝 머뭇하게 되네요.

      ecto는 오프라인 블로깅 어플이랍니다. 파워북을 가지고 계시니 오프라인 상태에서 ecto로 블로그 글을 쓰시고, 온라인이 되면 그 때 발행을 하는 개념이지요. 외국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많은 어플이라고 합니다. 버전트랙커에서 한 번 찾아보시죠. :)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