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태터 툴즈 클래식 Release Candidate 설치! - RC3 업데이트 완료

기다리고 기다리던 태터 툴즈의 새 버전이 나왔다. 아직 완전한 정식 버전은 아니지만, 그간의 0.9x에서 1.0으로 뛰어넘는 과도기적 버전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도 0.9x 버전과 많이 다른 개선점이 많이 보인다. 다운로드는 태터 툴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설치는 어렵지 않다. 0.96x 버전의 태터 툴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냥 덮어씌우기만 하면 알아서 설정해 주고 끝난다. 간편하다.

태터 툴즈 공식 블로그에서 소개한 태터 툴즈 클래식 Release Candidate에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댓글 알리미
남의 블로그에 댓글을 남겼을 때 그 댓글에 주인장이나 누군가가 댓글을 달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서 손쉽게 그 로그를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 영역의 알림판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태그 기능
자신의 글 하나하나마다 태그를 붙여서 체계적으로 글을 연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관리하기 메뉴의 글 편집하기 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강력한 이미지 편집 기능
갤러리 형태의 슬라이드 쇼 추가 및 배치와 설명문을 쉽게 입력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실 때 확인해 보세요.

4. UTF-8 이전 툴 제공
UTF-8로 손쉽게 이전할 수 있는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공합니다. 클래식 버전의 소스를 그대로 엎은 다음 블로그에 로그인 하기만 하면 클릭 한번으로 데이터가 UTF-8로 인코딩됩니다. 작업 도중에 에러가 나도 0.9* 소스를 엎으면 다시 예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어서 안전합니다.

등등...


모두다 유용한 기능이다. 특히 4번 UTF-8 지원은 고무적인데, 그 동안 태터 툴즈가 UTF-8을 지원하지 않아 UTF-8만 지원하는 다른 블로그로 트랙백을 보내는데 문제가 생기는 등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이제 그럴 일이 없어졌다. :)

앞으로 더욱 멋진 태터 툴즈 1.0 정식 버전이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


p.s. 마음에 드는 태터 툴즈 1.0용 스킨이 나올 때까지는 우선 기본 스킨을 사용할 생각이다. 중간에 변심하고 다른 걸 사용할 수도 있고... :)






2006. 1. 2. 0시 30분 추가...
태터 툴즈 클래식 RC 용으로 나온 스킨이 있나 찾아보던 중 마침 WordPress용 기본 스킨과 같은 모양의 태터 툴즈 스킨이 올라왔길래 바로 적용해 보았다. 별다른 이미지가 없어 제목과 본문 사이의 구분, 포스팅과 포스팅 사이의 구분 등이 쉽지 않다는 점 등 몇가지 사소한 점을 빼면 마음에 든다. 기다리다보면 더 멋진 태터 툴즈 클래식용 스킨이 나오겠지.






2005. 1. 2. 17시 05분 추가...
우연히 들어가본 태터 툴즈 센터에는 태터 툴즈 클래식 RC2가 공개되었다는 소식이 올라와 있어서 얼른 업데이트를 해치웠다. 단지 새로운 파일만 덮어씌우면 되기 때문에 편하게 끝냈다. 태터 툴즈 클래식 RC에서 RC2로 업데이트 되면서 바뀐 사항은 아래와 같다.
1. 트랙백 보내기 기능의 변경
기본은 EUC-KR로 서브로 UTF-8을 선택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이것은 기존 포탈이 UTF-8도 받아주지 않을까 하고 판단한 제 미스였습니다. 죄송 orz.

2. 본문에 붙인 이미지가 디폴트로 클릭되는 문제
전에는 사이즈를 임의로 변경한 이미지만 클릭이 되었지만 이번에 버그로 모든 이미지가 클릭되게 되어 있었습니다. 이 점을 수정했습니다.

3. 알림판 부분의 세세한 변경
누락된 이미지와 레이아웃 등 세세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2006년 1월 7일, 태터 툴즈 Release Candidate 3 공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주소를 참고하면 된다. 더 좋아졌다니 주저없이 업데이트 하면 될 듯.
http://tattertools.com/official/index.php?pl=19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터 툴즈 클래식 및 정식버전 발표!!  (12) 2006.02.12
월 1만명 방문 시대!!!  (0) 2006.01.01
허무  (0) 2005.12.06
Made with PowerBook & iChat Status  (6) 2005.12.05
카테고리 추가!  (2) 2005.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