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길 닿는 곳/태국

[무대뽀 태국배낭여행] -22일, 자유.. 비행일정과 여행일기!

2004.08.12 10:34 am



항공일정 재조정.

9월 3일 출발하여 9월 24일에 돌아오는 것으로 우선 변경했다.

여행시작 9월 3일 타이항공659편 (10:15~13:50 인천-방콕 직항)

집에오기 9월 24일 타이항공656편 (23:15~06:40 인천-방콕 직항)



돌아오는거야 여행하다가 맘에 안 들면 먼저 들어오거나 맘에 들면 더 있다 오거나도 가능하다. 한달까지 open ticket이니까.



이제 세부 계획을 세워야겠다.

(누구는 '세부 계획'이라니까 필리핀 Cebu에 가는 줄 알더라. ^^;;)

날짜별로 하나하나, 가고 싶은 곳도 정리하고..

해변에서의 휴양보다는 치앙마이의 산골마을에서 오래 있는 스케줄로 해봐야지.

목표는 일정을 TimeTable로 정리하기!!


 


2004.08.12 10:38 am



여행 일기 솔루션은 다시 손을 봤다.

WP+의 Daily Journal을 사용하려 했으나 Palm OS 메모의 특성상 4kb를 넘을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하루에 일기를 10kb 내외로 쓸 듯 한데(유럽배낭여행을 보면..) 이거가지고는 부족하다.

그래서 찾아본건 DayNoteZ와 Bonsai.



DayNoteZ는 우선 32kb까지 가능하다고 하고 설치까지해 두었다. Palm Doc으로의 Export 기능도 있으니 나중에 PC상의 txt 파일로 만들기도 수월할 듯 하다.

Bonsai는 아직 못 구했는데.. 둘 다 설치해보고 대강 써보고서 결정해야겠다.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야 용량에 제한이 없는 QuickWord로 있다.



여행용 프로그램으로 WorldMate를 설치했다.

(작은 화면에서 별 의미가 없지만) 세계지도도 있고, 환율계산, 날씨, 도량형 변환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는 여행을 위한 All-in-One 프로그램이다. 유럽에 갈 때도 써봤었는데, 그 동안 버전업이 많이 되었나보다. 그래봐야 하드웨어는 똑같으니 돌아가는게 좀더 무겁다. -_-;;

더 좋은 PDA를 가지고 가고 싶긴 하지만, 솔직히 여행 중에 너무 좋은거 가지고 다니는 것도 일이고, 자금력도 문제. ^^; 그냥 편하게 쓸 수 있는게 좋다.



여행 준비 차근차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