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타이틀 문제 해결. ^^ 메뉴 버튼은 이상해. ;;;

태터 툴즈 0.94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무지에 의한 삽질고 거치고 했었는데, 글 관리 리스트에 카테고리가 표시되고, 코멘트를 달 때 확인 창이 안 나오는 등(별아, 맘에 드냐? ^^) 자잘한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되어있었다.(사실, 더 많은 부분에 개선이 되어있다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나로써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애쓰신 JH님께는 무한한 감사를~!)

그런데, 0.94 버전에서의 문제점이라 할 수 있는게 하나 있었으니, 그게 바로 타이틀 문제였다.
즉, 포스트 제목을 클릭하여 페이지가 보이면, 웹 브라우져 타이틀에 '블로그 타이틀 - 포스트 제목' 이 보이고, 블로그 상에서 블로그 타이틀이 보이는 곳에도 '블로그 타이틀 - 포스트 제목'의 형식으로 표시되어버리니 별로 보기 좋지 않았었다.

다행히 태터 툴즈 포럼( http://www.tattertools.com/phpBB2/index.php )에서 '타이틀'로 검색해 본 결과 바로 해결할 수 있었다. 내가 잘 모르는 코딩과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이 정도는 윈도우즈 기본 메모장으로도 바로 할 수 있는 간단한 것이어서 정말 다행이었다.
해결법 링크: http://nhappy.net/phpBB2/viewtopic.php?t=14


다음으로 메뉴 버튼.
블로그에 포함되어있는 메뉴는 Blog/RSS Paper/Guestbook/Admin 이렇게 모두 네 가지인데, 일반적인 홈페이지에서처럼 자기 소개라던지, 링크 페이지 등을 만들고 싶어했었다. 그러다가 하라군의 홈페이지( http://haralab.net )를 보고난 이후, '아하~!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 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오늘 감행해 보았다.

하라군은 자기 소개와 링크 페이지에 대한 포스트를 올려두고, 메뉴가 있는 곳에 자기 소개와 링크에 대한 포스트로 링크를 만들어 둔 것이다. 그래서 나도 그렇게 따라해 보기로 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했는데, 기존에 있던 푸무클님의 보라색 스킨에 있는 메뉴 버튼들과 똑같이 새로운 메뉴 버튼 만들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푸무클님 블로그에 가서 어떤 폰트와 크기로 만들셨냐고 여쭈어보기까지 했지만, 똑같이 따라한다고 해봐도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_-;; 며칠이나 고민을 하다가 그냥 해버렸다. 우선 메뉴를 만들어두고, 나중에 시간이 되면 천천히 수정해 보는 쪽으로 생각해 버린 것이다.

그래서... Profile과 Link 버튼 이미지는 여엉 이상하다.

다음엔 어떤 걸 고쳐볼까?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터 툴즈 업데이트 및 스킨 변경  (4) 2005.05.31
태터 툴즈 0.95 RC 업데이트!!  (1) 2005.02.18
으어~~ 살떨려. ;;;;  (8) 2005.01.06
키워드 패치  (2) 2004.12.21
랜덤 포스트 붙이기  (6) 2004.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