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랜덤 포스트 붙이기

블로그의 수많은 장점들을 뒤로하고, 어쩔 수 없는 단점을 꼽으라면 바로.... 오래된 글이 묵혀진다는 것!!!

그러다, 지금 사용 중인 스킨을 제작해 배포하신 푸무클님 블로그에 가보았더니 Today's Random이라는 것이 생겨있는게 아닌가? 너무신기신기... 예전에 썼던 글들이 말 그대로 랜덤하게 일정 숫자가 표시되니까 자주 오지 않는 사람들도, 아니 자주 오는 사람들도 예전 글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다 싶어 바로 내 블로그에 적용하고 싶었졌다.

참... 푸무클님께는 죄송하게도, 제대로 찾아보지도 않고 푸무클님 블로그에 가서 알려달라고 떼를 썼다. 단순하게도, 태터 툴즈 QnA 포럼만 뒤질 생각을 했던 것인데... 갑자기 든 생각. Google!!

역시 구글은 우리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태터 랜덤 포스트' 라고 적으니까 바로 방법을 알려주는 한 블로그의 게시물을 보여주었다. 거기엔 골빈해커님의 랜덤 포스트, 알쯔님의 계층형 답글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우선 가장 하고 싶었던 랜덤 포스트를 적용해 보았다. 코딩의 K자도 모르는 일자무식 방법으로 조금 노력하다보니 드디어 블로그에 랜덤 포스트가 나오게 되었고!! 푸무클님의 사전 동의 없이 가져온 이미지(또다시 죄송. ㅠ.ㅠ)까지 삽입하고 나니 봐줄만한 결과물이 나왔다. (^^)v

계층형 답글... 은 조금 생각해 봐야겠다. 좀더 연구하여 랜덤 포스트 출력을 예쁘게 하는 것이 우선!!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으어~~ 살떨려. ;;;;  (8) 2005.01.06
키워드 패치  (2) 2004.12.21
태터 툴즈에서도 갤러리를!!  (10) 2004.11.16
스킨 소스 수정!  (2) 2004.11.09
이제 내 홈페이지는 태터 툴즈 블로그로!  (2) 2004.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