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들은 것

넌 언제나 - 모노

모노 1집

모노 1집

모노라는 그룹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까? 아마 내가 중고등학교 다닐 때 나왔었나보다. 당시에 우리 집에서 대학을 다니던 외사촌 누나가 모노 테이프를 가지고 있기도 했으니까.. 음, 그럼 중학교 다닐 때다. 어느 날 문득 라디오에서 나오는 이 노래를 듣고서 빠져들어 버렸다. 여자 탤런트 누굴 닮았다는 느낌이 딱 들었던 보컬, 김보희. 나중에 알고보니 원래 이 팀이 아니고 객원 보컬이었단다. 나름대로 '1집 - 넌 언제나'가 떴던지라 그 후에도 2집까지인가 같이 내고서 김보희가 솔로앨범을 냈었다.

아무튼, 1집이 난 참 마음에 들었다. 사실, 대중적으로 알려진 건 2집인 Paradise인데, 너무 1집에 빠져서 그랬는지 2집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다. 얼마나 많이 들었으면, 1집 노래들을 거의 다 외우고 있었을까. 공부해야 한다는 스트레스에 시달릴 때였는데 말이다.(지금도 마찬가지지만 말이다.) 어찌보면 완전히 소녀 취향이라 할 수 있는 노래들로 가득 차 있었지만, 10년이 넘은 지금도 흥얼거리고 있는 '잠들어 있던 편지..'나 '비가(悲歌)'는 가사도 너무 아련했다. 꼭 누구한테 실연 당하고 나서 들으면 같이 눈물이 주르륵 흘러 내릴 것만 같은 그런 분위기였다.

내 방 어디엔가 모노 테이프가 있을터인데, 나중에 한 번 찾아봐야겠다. 구할 수만 있다면 CD를 구해서 다시 들어보고도 싶고... '잠들어 있던 편지(instrumental)'도 듣고 싶다. :)

p.s. 박효신이 리메이크 앨범 NeoClassicism에서 '넌 언제나'를 다시 불렀다. 내가 평소에 좋아하는 박효신이라도 모노의 원곡을 훨씬 더 좋아해서인지, 박효신의 리메이크곡은 별로라는 생각이다. 모노의 곡이 iTunes에 들어있지 않아서 가끔 듣지만 말이다.


* 2006. 10. 5. 추가
혹시나 하고 플래쉬 동영상 검색을 해 봤더니, 많이 나온다!!! 알고보니 동방신기가 쇼케이스에서 이 노래를 불렀더구만. -_-;; 그건 필요없고... 겨우겨우 가요톱탠 시절 모노가 10위 내 진입하여 방송한 영상이 있어 어렵사리 첨부한다. 그나저나, 10년도 넘어서 그런가 정말 촌스럽기 그지없다. 게다가, 백보컬 넣어주는 언니들의 소리가 너무 크게 나오다보니, 초반에는 김보희 목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기까지 한다. :D

'자유 > 들은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 김동률  (14) 2006.07.04
넌 충분히 아름다운 걸 - 동물원  (4) 2006.06.29
Memory - 김범수  (0) 2006.06.17
잘 지내나요 - 성시경  (8) 2006.06.08
이연 (異緣) - 신성우  (4) 2006.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