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잡담

마음에 들었다, ip time과 EFM

집에서 사용하는 유선 공유기, iptime V

기숙사에서 사용하는 유무선 공유기, iptime PRO 54G



집에서 사용하는 유선 공유기는 EFM Networks & Multimedia에사 나온 ip time V이다. 2년 넘게 잘 사용해오면서 큰 문제가 없었는데, 지난 해 중순 즈음부터 인터넷 연결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연결된 컴퓨터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공유기를 빼면 잘 되기에 어쩔 수 없이 공유기를 빼고 컴퓨터 한 대만 인터넷 연결을 하여 사용해 왔다. 그러다 기숙사에서 사용하려고 구입한 동일회사의 ip time PRO 54G라는 유무선 공유기를 방학 하면서 집에 가져와 연결해 보았더니 잘 되는 것이었다. 그래서, 유선 공유기의 문제가 아닌가 하고 ip time 고객 지원 게시판에 오늘 오전에 글을 올렸더니, 점심 시간 지나고 바로 전화 연락이 와서 30분 동안 통화를 하며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 보고 아무래도 공유기와 모뎀 사이의 랜 케이블이 문제인듯 하다는 이야기를 해 주었다. 그리고, 문제 해결!!!

이 회사에 대해 마음에 드는 건 고객 상담 게시판에 상당히 빠른 속도로 거의 모든 질문에 답변이 달리고 있다는 것과 직접 전화를 걸어서 고객의 상황을 파악하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이다. 이 정도면 고객감동까지는 아니어도 고객만족의 단계 정도는 될 것이다. 아침에 회원가입해서 문의 글 남겼더니 점심 지나 전화가 와서 테스트 후 문제점을 해결해 주었으니 말이다.

국내 상황에 잘 맞고, 한글 설정 화면을 보여주는 등 국내 회사 제품이 더 마음에 들어 사용해 왔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고객에 대한 대응을 잘 해주는 국내 회사 제품을 더 이용해 주어야겠다. 주변에서 공유기 추천을 해 달라면 이젠 ip time으로 해 주어야지. :)

'자유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줄기세포 진흙탕 싸움  (12) 2006.01.12
낮잠, Siesta  (14) 2006.01.1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5) 2006.01.01
미리하는 새해 인사, Season's Greeting  (10) 2005.12.30
산타 할아버지에 대한 어린이들의 믿음  (12) 2005.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