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ife

Mac OS X 10.4.3 update와 Front Row

Mac OS X 10.4.3!!!



드디어 Mac OS X 10.4 Tiger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그 동안 여러가지 버그, 특히나 한글처리와 연관된 문제점 때문에 우리나라의 맥 유저들이 지난 수개월 동안 학수고대하던 업데이트가 나온 것이다. 이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Mac OS X 10.4.3 이 된다.

시스템 환경설정 - Spotlight 아랫 부분


10.4.3 업데이트를 마치고 나서 바꾸어주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스팟라이트 단축키 설정이다. 영문만 사용하는 시스템에서는 입력 문제 변환 단축키가 필요없어 스팟라이트 기본 단축키가 Command+Space로 되어있는데, 우리와 같이 영어 이외의 문자 입력 시스템을 사용할 때 각 문자 입력 시스템 사이를 변환해 주는 단축키의 기본값이 Command+Space라 겹치게 된다. 이전에는 스팟라이트 단축키가 Ctrl+Space라 겹치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겹치니 필히 바꾸어 주어야 한다. 취향따라 마음대로.

수업이 끝나고 기쁜 소식에 얼른 업데이트를 하려 했는데, 맥 포럼의 관련 글타래를 읽어보니 얼마 전부터 유출되어 사용하고 있는 Front Row의 작동에 문제가 있다는게 아닌가!!! 아무리 OS 업데이트를 기다려왔다 한들 이제 막 재미붙이고 있는 Front Row를 버리기에는 조금 아까웠다. 하지만, 글타래를 읽어나가다보니 이미 해결방법은 나와있었다.

Mac OS X 10.4.3 에서 Front Row 사용하기


1. 아래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2. 압축 풀고 두 파일, Front Row.app와 Front_Row.app 모두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넣는다.
3. Front_Row.app 파일을 열면 Front Row가 실행된다.
4. 혹시나 안 될 경우는 재시동을 해 본다.
5. DVD가 안 된다면 DVD Player를 4.6.2 이상으로 수동 업데이트 해야 한다.

처음부터 해야 할 경우는 아래의 웹페이지를 방문하여 지침을 따르면 된다.
http://www.mcmacsite.com/page55/page55.html


이렇게 하면 다시 Front Row가 동작한다!!! :) 신형 아이맥 G5(세번째 리비젼)에서만 되는 것이 아니다. 비록 리모트 컨트롤러는 없지만, 아쉬운데로 손쉽게 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 디지털 허브로 구형 매킨토시를 변신시킬 수 있다. 리모트 컨트롤러는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매킨토시와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매킨토시에 Romeo를 설치하면 블루투스 휴대폰을 마치 리모트 컨트롤러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각종 스마트 포인터도 동작을 하는데, Front Row는 최소 6개의 키(Front Row 실행키/상/하/좌/우/선택)가 필요하므로 많은 키가 달린 스마트 포인터라면 Front Row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i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력추천 위젯, miniStat2  (8) 2005.11.09
Jayoo with iPod Shuffle  (24) 2005.11.05
Front Row... on PowerBook G4 12"  (12) 2005.10.26
즐겨쓰는 대쉬보드 위젯들  (8) 2005.10.25
The New iPod, iTunes6 and New iMac G5  (14) 200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