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잡담

System Crashed!! - 갑자기 안 켜지는 컴퓨터

안 켜진다고 이럴 수도 없고. ToT)



아침에 시험 보고, 점심 먹고 수업하고, 저녁 먹기 전에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을 오지게 해 볼까~~ 했는데... 허억!!!! 안 켜지는 것이다!!!

미니 슬림 타워처럼 생긴 베어본과 LCD 모니터로 IBM 호환 PC를 꾸며놓고 사용하고 있었다. 작년 소집해제를 하고 배낭여행을 다녀온 후 바로 구입했던 것이니 만 1년이 넘었다.(무상 AS 기간이 지났다는거다. ㅠ.ㅠ) 셀러론 2.0GHz에 삼성 512MB + 하이닉스 512MB 메모리에 삼성 80GB HDD, 라이트온 DVD Combo를 넣어서 웹서핑 말고는 특별히 하는게 없는 내 컴퓨터 사용 패턴을 아무 무리없이 받아주었던 녀석이었는데...

오늘 켜보니 전원은 들어오는데 화면에 아무 반응이 없다. 그 흔한 비프음도 들리지 않는다. 부팅 초기에 조금 소란스러운 CPU팬 소음이 엄청나게 나는 것을 보면 부팅 시퀀스에 제대로 들어가지도 않고 CPU팬이 미친듯이 돌아가나보다. 몇 번의 이사(학기 전/후로 기숙사 입사/퇴사로 인한 이사) 때문에 부품이 헐거워져 이러는건 아닌가 싶어 대강 재조립을 해보기도 했는데,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었다.

우선 판매처 AS 게시판에 문의를 해 둔 상태인데, 이미 무상AS기간은 지나버렸고, 설사 해 준다 해도 이 바쁜 학기 중에 보내고 받는 것도 귀찮은터라 직접 들고 왔다갔다 할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다행이라면, 이번 학기에는 책으로 커버되는 과목이 대부분이고, 교수님 수업내용이 담긴 파워포인트 파일을 꼭 봐야 하는 경우가 별로 없다는 것. 그리고, 애플 Powerbook G4 12인치가 있다!!

근데, 당장 인터넷 뱅킹이나 쇼핑몰 결제는 어디서 하지? 인증서 백업도 안 해뒀는데. ;;;

이번 기회에 지름신이 오시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