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내가 만든 태터 툴즈 스킨, Mac OS X



그 동안 나는 PODCAST에서 제작/배포한 Podcast Gray 스킨을 나의 태터 툴즈 스킨으로 사용해 오고 있었다. Mac OS X 10.4 Tiger 분위기가 나는 스킨을 직접 만들어보고자, 가장 비슷한 분위기의 스킨을 고른 것이 바로 이것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나는 너무나도 모르는게 많았다. 그저 그림 파일 몇 가지 바꾸어 분위기를 돌려보는 것에도 수 시간이 소요되었다. 그것도 학기 중에 잠깐잠깐 하다가, 방학을 하고 노느라 생각을 못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오늘 불현듯 생각이 나길래 마지막으로 미비한 부분을 손봤다. 그리고, 부끄럽지만 이렇게 공개를 하게 되었다.

태터 툴즈 0.951 버전의 스킨인 Mac OX X. 소스는 PODCAST의 스킨을 거의 그대로 사용했다. 관리자 로그인 시 각 포스팅의 수정/공개-비공개/삭제 버튼이 없어 다른 스킨에서 차용해 왔다. 각종 그림 파일과 색상 정도만 Mac OS X의 분위기가 나도록 수정해 보았다. 그러는데도 시간이 엄청나게 많이 걸렸다. Mac OS X의 웹브라우져 Safari로 보면 오른쪽 아래 최신 포스팅/댓글/트랙백 등이 표시되는 테이블이 깨져보이는 걸 아는데 까지 수정해 보았지만 아직도 완전하지는 않다.

아마도 부족한 부분이 무척이나 많을 것이다. 나의 무지로 인해 그냥 넘어간 것 또한 많이 있을 것이다. 그래도 내가 머리 싸메고 만들어낸 태터 툴즈의 스킨이기에 허접하나마 아주 애착이 간다.

이 스킨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자신의 계정에 태터 툴즈 0.951 이상의 버전을 설치하시고 아래 첨부 파일을 받아 압축을 해제한 후, 자신의 계정/테터 툴즈 계정/skin 디렉토리에 풀어놓고, 태터 툴즈 환경설정에서 스킨을 mac_os_x 로 골라주면 된다. 그림과 문구가 없는 top_original.pds 파일이 함께 들어있으므로 원하는 그림과 문구로 top.gif 파일을 만들어 사용하면 끝!!



위의 파일들 받을 때엔 꼭 '다른 이름으로 저장' 후 열어야 함.
'현재 위치에서 열기'를 하면 내용이 안 보임.


마지막으로, 사용 중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겸허한 자세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의 F도.. 코딩의 K도 모르는 수준이라 해결해 드릴 수 있을런지는 의문이다.

0.96용 버전에서 추가사항

1. 태터 툴즈 0.96 버전의 기능(키워드, 지역정보) 추가
2. 방명록 색상을 그레이 계열로 변경 -> 나머지 이미지 모두 그레이로 바꿈


아직도 미진한 점
1. 색상이 통일되지 않았음. (포토샵을 할 줄 몰라서.. ㅠ.ㅠ) -> 친구에게 물어보고 해결함
2. 맥 OS X Safari 상에서 코멘트, 트랙백 테이블이 깨져보임. (태그를 몰라서.. ㅠ.ㅠ)
3. 디자인의 일관성이 매우 부족함. 폰트도 맘에 안 듬. (듸자인 감각이 없어서.. ㅠ.ㅠ)
4. 관리자 로그인 시 블로그 페이지에서 트랙백 삽입 버튼 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