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잡담

드디어, 울 어머니의 휴대폰 구입!!!

사실.. 오늘은 아니고, 어제.. 그러니까 토요일에 구입을 완료했다.

대한민국의 성인은 모두 하나 이상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 어머니께옵서는 우리 가족의 휴대폰 보급율을 75%에서 막고 계시는 막중한 역할을 하고 계셨다. 가정주부로써 대부분 집에 계시고 간혹 나가시긴 하시지만 어디 멀리 가시지 않는데다, 멀리 가실 일에는 거의 대부분 아버지와 함께 하시기 때문에, 그 동안 나와 동생이 휴대폰 하나 하시라고 권해드릴 때도 한사코 안 하신다고 하셨다. 그러다, 어머니의 친구들께서 어머니와의 연락이 점점 어려워지자(어머니는 전혀 불편해 하지 않으셨다. 어머니께서 집을 비우시면, 친구들께서 연락하실 방법이 없으니 그 분들께서 답답해 하신 것 뿐..) 슬슬 압력을 넣으셨나보다. 한 달 전 즈음, 휴대폰 하나 알아보라고 먼저 말씀을 꺼내셨으니 말이다.

학기 중이라 잘 알아보지 못하다가 방학을 맞이하였는데, 동생이 회사 일로 바빠서 또 1주일 넘게 그냥 지나가고 있었다. 그러다, 쇳불도 단김에 빼라고.. 동생과 함께 토요일에 안양 1번가에 나가 휴대폰 가게들을 둘러봤다. 미리 인터넷으로 대강의 모델 선정과 시세 조사를 마쳤고, 금요일엔 용산에 갈 일이 있어서 그 쪽의 시세도 파악해 둔 후였다. 예전에 한참 무료로 뿌리던 모델들도 가격이 제 값으로 다 올라 있는 등, 우리가 원하는.. 즉, 큼지막하니, 여러가지 기능 다 필요없고, 화면과 글자, 키패드가 커다란 휴대폰은 아예 없었다.

그러다, 최근 특판으로 많이 뿌려지고 있는 LG전자의 FM라디오폰(SKT: SD370, KTF: KP3700, LGT:LP3700)이 좀 저렴하길래 그걸로 결정하고 몇 군데 돌아보다가 구입을 했다. 기계값 5만원, 충전기 1만원, 목걸이이어셋 서비스, 데이터 50 서비스, KTF 가입비 3만원.. 총 9만원을 가지고 동생 명의로 구입을 마쳤다. 각종 할인 등의 멤버쉽 서비스는 동생이 누리기 위해.. ^^

가장 특이한 기능.. FM 라디오 수신





본격적으로 어머니께서 사용하시기 전에 내가 좀 살펴보았는데, 저렴한 가격에 비해 만족스러운 모델이었다. 장점 먼저, 그리고 다음으로 아쉬운 점을 꼽아보자면..

장점 1. FM 라디오 수신 기능
이어폰이 연결되어 안테나 역할을 해 주면 꽤 괜찮은 라디오가 된다. 이어폰으로도 들을 수 있고, 휴대폰 수화기로도 들을 수 있다. 이어폰 없이도 라디오 수신이 가능한데, 방향과 위치를 엄청 탄다.

장점 2. 커다란 소리와 스피커폰 기능
벨소리가 정말 크다. 내 휴대폰의 최대 소리와 이 녀석의 중간 크기의 소리가 비슷할 정도이다. 아마도 스피커폰 기능 때문에 빵빵한 수화기가 들어있어 그런가보다. 어머니께서 집안일 하시다가 쉽게 전화통화를 하실 수 있는 스피커폰 기능(운전자들의 경우, 별다른 장비 없이 차 안에서 손을 사용하지 않고 통화하는 것으로도 사용 가능하겠다.)도 유용할 듯 하다.

장점 3. 인테나와 동글동글 묵직한 디자인
안테나가 따로 나와있지 않은 인테나 디자인이라 동글동글하니 예쁘다. 가방이나 주머니 속에서 덜 걸리적 거릴 듯. 한 손에 꽉 들어오는 큼직한 몸체와 묵직한 무게감도 좋다. 한가지 걱정은, 어머니께서 들고 다니는 걸 무거워하실까.. ^^;;


단점 1. PC에서 휴대폰으로의 그림/벨소리 전송 불가.
인터넷에서 좀 찾아본 바로는 이 모델은 오직 이동통신사의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서만 컨텐츠를 받아 넣을 수 있다. 그러므로, PC에서 휴대폰으로 그림/벨소리를 넣을 수 없다. 벨소리는 상관 없는데, 가족사진을 바로 넣어 배경으로 지정해 드리려고 했던게 안되니 아쉽다.

단점 2. 작은 키패드
숫자 키패드가 작은 편이다. 내가 사용 중인 KTFT-E2500은 이 녀석보다도 크기가 더 작은데 숫자 키패드의 크기는 오히려 조금 크다. 아무래도 어머니께서 사용하셔야 하니 조금이라도 큰게 좋을텐데..

단점 3. 동영상 촬영 기능 부재
뭐, 대단한 기능도 아니고 나에겐 별 필요없는 기능인데, 그래도 없으니 아쉽다.

으음.. 더 있었는데, 생각이 안 나네. ^^;;; 아무튼, 이제 우리 가족의 휴대폰 보급율을 100%가 되었다. 그런데, 아버지는 Samsung, 어머니는 LG, 나는 KTFT, 동생은 Motorola.. 네 식구 모두 다 다른 제조사의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었다.

'자유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어본 PC의 램 업그레이드  (7) 2005.07.13
운동 프로그램 변경!  (8) 2005.07.12
총각들의 수다 2  (4) 2005.07.06
새나라의 어린이  (5) 2005.07.06
총각들의 수다  (8) 2005.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