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누구?

자유의 MBTI Test

당신은 ISFJ 타입입니다.



외향성(E) 10% 90% 내향성(I)
직관 (N) 35% 65% 감각 (S)
감정 (F) 65% 35% 사고 (T)
인식 (P) 10% 90% 판단 (J)





ISFJ (임금뒷편의 권력형)
책임감이 강하고 온정적이며 헌신적이다. 세부적이고 치밀성과 반복을 요하는 일을 끝까지 해 나가는 인내력이 높다. 이들이 가진 침착성과 인내력은 가정이나 집단에 안정성을 가져다준다. 다른 사람의 사정을 고려하며 자신과 타인의 감정의 흐름에 민감하다. 일 처리에 있어 현실감각을 가지고 실제적이고 조직적으로 이행한다. 경험을 자신이 틀렸다고 인정하기까지 어떠한 난관이 있어도 꾸준히 밀고 나가는 형이다.
--> 책임감이 강하던가? ^^; 인내력도 별로 높지 않은 듯 한데. 그렇게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


많은 양의 사실을 기억하고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사실이 모두 정확하기를 바라고 모든 것이 명확하게 쓰여진 것을 좋아한다. 위기상황에 대처할 때에도 차분하며 안정되어 있다. 그들을 잘 알기 전까지는, 그들이 어떤 상황에 대처할 때 외면의 차분함 뒤에 심할 정도로 개인적인 감정을 느끼고 있음을 알기가 어렵다. ISFJ유형의 사람들이 일을 하고, 세상일에 대처할 때, 그들의 행동은 분별력이 있다.
--> 으음.. 좋은 말인가? 차분과 안정. 역시 노력이 필요한 단어.


대체로 ISFJ유형의 사람들은 열심이며 세부적인 사항과 절차에 세심하다.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세부적이고 사소한 일을 해낼 수 있고, 또 하려고 하며, 그들의 인내력은 모든 연관된 일을 안정시킨다.
--> 세심 또한 거리가 먼.. ;;; 세심해지자!!


의료직업 등 그들의 세심한 관찰력과 인간에 대한 관심을 연결할 수 있는 직업을 보통 선택한다. ISFJ사람들에게 호감이 가는 다른 분야는 교사직, 사무직 그리고 서비스나 사람을 돌보는 직업이다. 정확성과 조직에 관한 강한 관심 때문에 감독직을 맡기도 한다.
--> 이건 바로 맘에 드는군. 의료직이라.


ISFJ형의 사람들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감정기능'을 많이 활용한다. 그들은 친절하고, 동정적이고, 재치있고 그리고 진심으로 염려해 준다. 이러한 특징은 지지, 수용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것들이다.
--> 친절, 동정, 재치 등 좋은 말 많다. ^^


실용적인 판단과 노력하는 것에 대한 인정을 중시하며, 자신들의 평가와 결정을 뒷받침해 줄 수 있는 필요한 사실을 수집하느데 관심이 있다. 일처리에 있어 보수적이고 일관성을 중시한다. 경험을 쌓게 됨에 따라 현재의 문제를 과거의 상황과 비교해 본다.
--> 음.. 보수적이고 일관성을 중시하는 건 딱 맞군요. 아무래도 변화를 좀 싫어하다보니..


ISFJ의 주기능은 감각이며 부기능이 감정이다. 이들은 판단기능이 개발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에 대처하는데 효율적으로 되기 어렵고, 감각에만 의존하게 된다. 또한 이들은 직관기능에 대하여 의심하고 의미부여를 하지 않고 경시하기 쉽다.
--> 판단기능을 개발하라!!!




■ □ □ □ □ □ □ 주의하고 개발할 점 □ □ □ □ □ □ ■


■ 주체성과 독단성을 육성하고 명령하고 지시하는 역할에도 익숙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 남에게 싫은 소리도 할 줄 알아야 한다. (ㅡ,.ㅡ)


■ 장기적인 안목으로 미래를 볼 필요가 있다.
--> 미래 대비!! 다시 말하자면 노후 대비 (ㅡ.ㅡ)?


■ 자신의 견해를 남에게 발표할 때 충분한 확신을 갖도록 해야 한다.
--> 남들에게 의견 발표할 때 항상 얼어서 ;;;


■ 조용하고 표면에 나서지 않는 경향 때문에 실제보다 낮게 평가되기 쉽다.
--> 딱 맞는다. 잘 났는데 낮게 평가되는게 아니구.. 조용하고 표면에 나서지 않는 경향. 역시 고쳐야..


■ 상황이나 남의 요구에 대해 충분한 판단, 비판력을 키울 필요가 있다.
--> 한마디로 귀가 얇다는.. 두꺼운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