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ife

Wireless Life~!

나의 파워북G3 피스모를 가지고 외출을 했다.

뭐, 사실 그 동안에도 몇 번 들고 나오기는 했었는데, 랩탑을 사용하기 위해 들고나왔다기보다는 아는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들고나왔던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오늘은 기필코 밖에서 사용해 보고자 들고 나온 것.

동네 N 백화점의 S 커피숍. 흔히 별다방이라고도 하는 곳인데 이 곳은 전국 매장에 네스팟 AP가 설치되어있어 네스팟에 가입되어있으면 무선랜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아, SK Telecom에서 하는 무선랜 서비스(는 아직 무료로 시범서비스 중이다.)도 있으나 이는 맥으로 인증받는 방식을 몰라 그냥 넘어갔다.

사실, 집에서도 무선랜 생활을 할 수 있긴 하지만, 전에 가지고 있던 AP는 사용하지 않던 기간이 길어서 필요한 친구에게 선물했고, 그로 인해 AP가 없어서 사용할 수 없었다. 옆집인지 윗집인지 네스팟 신호가 미약하게 잡히기는 하는데, 이게 항상 신호가 있는게 아니라 사용자가 인터넷을 할 때만 AP를 켜는 것인지 신호 잡기가 정말 힘들었다.

그런데, 이렇게 별다방에 나와보니까 무선랜 안테나에 신호가 빵빵하게 잡히고 웹서핑하는데 문제없는 조건이 되니까 너무 좋다. 흠흠.. 집에도 AP를 하나 놓을까 ㅡ.ㅡ?



맥에서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으로 네스팟 사용하기 참고!!
http://www.clien.net/zboard/view.php?id=cm_mac2&no=1879

'i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스모 하드 업글!!!  (2) 2005.03.22
맥이 있는 풍경  (6) 2005.02.28
맥이 좋은가, 윈도우가 좋은가?  (2) 2005.02.24
엄청 빨라지는 Firefox, 불여우  (0) 2005.02.10
매킨토시 노트북 배터리 칼리브래이션  (3) 200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