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콩달콩신혼생활

지난 주말 요약 정리 - 아웃백, 반고흐전, 명동

지난 토요일 오랜만에 바깥 나들이를 해 보기로 했다. 연애할 땐 주말마다 여기저기 잘 돌아다녔는데, 결혼을 하고보니 돌아다니면 돈이요, 돌아다니는 것도 힘들다는 생각에 자꾸 집에만 있게 되었다. 마침 얼마 전 색시가 기름 넣고 응모해서 당첨된 불멸의 화가 반고흐전도 생각이 났고, 그와 함께 딱 생각난 아웃백 기념일 쿠폰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오랜만에 서울 나들이를 해 보기로 했다. :)

서울시청 가는 좌석버스를 타고 가려고 서현으로 가려는데, 아무래도 시각이 12시를 넘어가는데다 늦잠 자고 일어나서 아무 것도 안 먹고 나와 배도 점점 고파지는 상황이라, 생각을 바꾸어 밥을 서현에서 먹고 그 뒤에 배부르게 서울시청 옆 서울시립미술관에 가는 것으로 계획을 변경하였다. 아웃백 서현점에 들어가다 대학 동기 만나서 그 쪽 내외와 인사하고 자리 잡고 앉아 메뉴를 시켰다.

0123


아웃백 멤버쉽 기념일 쿠폰과 점심 메뉴의 조합으로 둘이서 아주 배부르게 먹은 후 10% 할인까지 받아서 결제금액은 1.3만원 정도. 이것도 예전에 선물 받았던 문화상품권과 백화점상품권으로 결제해서 오히려 잔돈을 받아나왔다. :)

좌석버스를 타고 서울시청 근처에 내려 불멸의 화가 반고흐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시립미술관으로 향했다. 덕수궁 앞 수문장 교대식도 잠시 보다가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미술관으로 가는데, 그 쪽으로 가는 사람들이 무척 많았다. 아니나 다를까, 서울시립미술관 앞은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었다.

0123


방학인데다 주말이라 아이들의 현장학습 때문에 그런건지, 초등학생 즈음 되어보이는 어린이들과 함께 나온 부모님들이 무척 많았다. 연인이나 친구들로 보이는 사람들도 많았고, 의외로 외국인들도 꽤 보였다. 서울시립미술관 2층, 3층에서 반고흐전이 열리고 있어 2층에 올라갔더니, 전시된 그림 아래에는 설명이 없다고 되어있어서, 마침 Kixx 이벤트로 오디오가이드 1천원 할인도 되길래 이 역시도 줄 서서 2천원짜리 오디오가이드를 1천원에 빌려 전시실로 들어갔......더니만!!! 입구를 가득 메우고 있는 사람들! 도저히 앞으로 나갈 수 없었다. 그림 앞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우리는 아예 그 뒤로 돌아다니며 멀리서 그림을 볼 수 밖에 없었다. 오디오가이드가 설명해 주는 30개의 그림을 중점적으로 봤지만, 워낙에 사람들이 많아서 본의 아니게 오래 감상했다. :)

0123


오디오가이드를 반납하러 갔더니, 모든 오디오가이드가 대여되었다고 안내까지 붙어있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와서 보고 가는구나, 우리는 어쩌다 한 번 이렇게 공짜로 이벤트에 당첨되어 나와서 보는데 다들 문화생활을 많이 즐기나보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시립미술관 1층에 있는 ArtShop에 가서 사진 찍고 놀다가 나왔다.

0123


서울시청 앞 광장에 설치되어있는 스케이트장에 슬쩍 가보았는데, 그 곳 역시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 그나저나, 겨울에 이렇게 스케이트 타는 건 좋은데, 잔디광장 만든다고 길 다 없애고 심어놓은 잔디는 어쩌나? 이명박 전 서울시장 겸 현 대통령 당선인께서 여기까지는 생각 못 하셨나보다. 아무튼, 롯데백화점 쪽으로 이동!

01


만날 집 앞의 할인점만 가다가 오랜만에 백화점에 간 우리 색시는 아이쇼핑하느라 기분이 아주 들떴다. 나도 뭐 따라다니느라 힘들었다. :) 경기는 안 좋다는데, 백화점에는 사람들로 가득, 서로서로 돈 쓰느라 바쁜 모습들이었다. 우리는 검소하니까 아이쇼핑만 하다가 마침 가죽장갑을 싸게 팔길래 색시용으로 하나 샀다. 이 역시 선물 받은 상품권으로 결제. :) 지하 1층에 내려가서 저녁거리로 뭘 먹을까 고민을 좀 했다. 점심에 잘 먹어서 배가 많이 부르지 않아, 맛있어보이는 내 주먹만한 만두를 사 먹었다. 김치만두 두 개, 고기만두 두 개를 사이좋게 나누어먹었는데, 배가 별로 부르지 않다는 생각이 무색하게 눈 깜짝할 사이에 먹어버려서 사진도 못 찍었다. :)

오랜만에 명동 거리에 가서 거닐었다. 연애할 땐 심심치 않게 찾던 곳인데, 결혼하고는 처음으로 둘이 같이 왔나보다. 사람 가득한 거리를 요리조리 쉭쉭 피하면서 걷다가, 해도 떨어진데다 바람도 점점 차가워지길래 얼른 집에 가는 버스를 타고 돌아왔다.

연애하던 때처럼 하루종일 데이트 참 잘 했다. :D

' > 알콩달콩신혼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리비 폭탄  (12) 2008.01.22
한파와 살림  (18) 2008.01.19
살림의 왕자가 되어보자!  (10) 2008.01.10
크리스마스 치즈케익  (12) 2007.12.25
호호 불어먹는 맛있는 호떡  (14) 2007.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