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다섯 번째 검진, GA 16w+4

우리 한라의 오똑한 코가 보이는 Saggital plane



이번 검진에 병원을 바꾸어 갔다. 어느 부부들이 안 그러겠느냐마는, 어느 병원을 다닐지 색시랑 고민고민 많이도 했었는데, 처음에는 비용 부담 때문에 로컬 병원에 다녔었으나, 그리 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으로 인해 민감한 색시에게는 그 길이 멀게 느껴지고 부담이 되었는지 가까운 곳에 가자고 해서 이번엔 집 앞으로 갔다. 아, 한 가지 더 있었다. 전에 다니던 병원에 가면, 항상 색시 혈압이 높게 나오는거다. 아는 게 병이라고 전자간증은 아닌지 걱정이 되었지만, 소변 검사 결과 다행히 그런 건 아닌 듯 했고, 색시 말로는 그 병원에 가면 이상하게 긴장이 된다는거였다. 아무튼, 그래서 옮겼고, 색시의 편안함도 찾았고, 혈압도 정상으로 측정되었다. :)

하지만 안타깝게도, 검진 예약했던 날에 갑자기 수업이 생기는 바람에 색시와 함께 가지 못 했다. 나도 그렇게 생각했고, 색시도 가끔 이야기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산부인과에 가면 어떻게 다들 남편이랑 같이 오는지 참으로 신기했다. 반백수나 다름없는 나도 같이 가지 못 할 때가 생기는데, 대부분이 직장인들일터이고, 대한민국의 직장인으로 살면서 매 검진마다 휴가 내고 나오기도 쉽지 않을텐데 말이다.

찍어온 초음파 사진을 보니, 이제 한라가 정말 사람처럼 보였다. :) 임신 1삼분기를 지나 이제 2삼분기에 들어서서 골화가 진행되고 있어서 그런지, 지난 사진에서는 척추 정도만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이었으나, 이제는 색시가 봐도 팔/다리 뼈가 보인다고 할 정도다. 한라가 커진만큼 색시의 자궁도 커져있을 듯. 보통 12주 지나면 자궁이 골반 밖으로 나온다고 해서 그런지, 얼마 전부터는 태담 하려고 색시 배를 쓰다듬으면 윗 배의 느낌과는 확연히 다른 아랫 배를 느낄 수 있었다.

한라야,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잘 자라라. :)

p.s. 임신 16~18주에 시행하는 Triple test를 위해 채혈을 해놓고 왔단다. 다음 주에 결과 확인하러 같이 가기로 했다.

' > 육아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산 전 진료비 지원제도, 고운맘 카드  (0) 2008.12.08
Triple Test: 저위험군, GA 17w+6  (0) 2008.12.06
네 번째 검진, GA 12w+4  (2) 2008.11.01
세 번째 검진, GA 10w+3  (2) 2008.10.10
심해지는 입덧  (2) 2008.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