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ife

It's Showtime - Apple Special Event

9월 12일, 무언가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한 가운데, 우리나라 시각으로 오늘 새벽 2시,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 컴퓨터의 CEO 스티브 잡스가 키노트를 시작했다. 예전 같으면 구구절절 적어볼텐데, 우선은 시간이 없으므로 새로운 것들에 대한 언급과 간단한 코멘트만 해보기로 한다.

1. iTunes 7 & iTunes Store
iTunes가 메이져 업그레이드를 했다. 버전 7이 된 것이다. 여러가지 변화가 있겠지만, 우선 겉모양이 살짝 바뀌었다. 왼쪽 컬럼의 정렬 모양도 바뀌어서 라이브러리나 외부 장치, 플레이리스트별로 따로 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Browser 모양도 세 가지를 지원하고, 일전에 언급한 적이 있는 CoverFlow 모양으로도 음악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더욱 큰 변화는 iTunes Store이다. 이전의 이름이 iTunes Music Store였는데, 이제는 Music을 빼고 iTunes Store가 되었다. 음악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온라인 마켓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라 할 수 있겠다. 오늘 발표 이후로부터 DVD 품질에 준하는 영화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2. iPods
iPod의 변화가 일어났다. 예상했던 것보다 미미한 변화이기는 한데, 그래도 상당한 변화임에는 틀림없다. 우선 5G iPod의 하드 용량이 30GB/60GB에서 30GB/80GB로 변경되고, 더욱 화면이 밝아졌고, 게임 기능이 추가되고 새로운 이어폰이 포함되는 등 여러가지 변화된 모습이 보인다. iPod nano는 2세대가 되면서 엄마 모델이라 할 수 있는 iPod mini 2세대를 닮아 다양한 색상과 함께 알미늄 enclosure를 가지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iPod Shuffle도 바뀌었는데, 기존 크기의 약 반 내지는 1/3 크기로 줄고, 클립 일체형이라 더욱 작아졌다. 역시 알미늄 enclosure를 가지게 되어 기존의 알루미늄 파워북이나 맥북 프로 등과 더욱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대대적인 변화를 예상했었으나 그에 비해 약간 모자란 듯도 한데, 아직 부족함이 없는 내 iPod Shuffle이 역사의 뒤안길로 내앉게 되어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새로운 셔플은 예전 에어폰, 이어버드와 함께 제공되는 모양이다.

3. iTV
이 제품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 내년 1/4분기에 제품이 나온다고 한다. 한 마디로 컴퓨터와 TV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컴퓨터 안에 있는 동영상을 TV에서 볼 수 있게 해 주는 제품이다. 이미 비슷한 제품들은 몇 년 전부터 나와있었으나, 애플이 만들면 무언가 다르다보니 살짝 기대가 된다.





내심 새로운 랩탑이 나와주기를 기대했었는데, 기우로 끝나버리고 나왔다. 새로운 아이팟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새로운 세대의 제품이라고 보기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아무래도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전에 무언가 대단한 하드웨어들을 내어놓지 않을까. :)


p.s. 시험 끝나면 맥북을 제대로 알아봐야겠다. :D